![]() |
||
도남훈 바로병원 원장
척추관절 바로병원(대표원장 이철우. 인천시 남구 소재)이 13일 오후 3시 강당에서 ‘인공관절수술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인공관절수술은 무릎관절이나 어깨관절, 엉덩이(고관절)나 팔꿈치, 발목관절 등에 시행되며 퇴행성관절염 증상이 심각해 비수술적 치료로 호전되지 않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인공관절수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수술진행 절차, 수술을 받아야 하는 시기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며 수술 전, 후의 유의사항과 수술 후 관리법에 대해서도 안내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명절증후군으로 고통 받는 주부들을 위해 어깨관절에 초점을 맞춰 어깨질환 예방법과 간단한 운동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날 강연을 맡은 도남훈 원장은 “퇴행성관절염 중 말기의 환자들은 심한 통증에 시달리면서도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질환을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환자들이 인공관절수술과 관절염에 대해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강강좌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대표번호(032-722-8585)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바로병원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척추와 관절질환,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사진설명= 13일 오후 3시 열리는 강연을 맞은 도남훈 원장.
※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