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9일 전농1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동희망복지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노인일자리 참여 노인들과 자활근로자 격려를 시작으로 '전농1동 1일 동장 체험'에 나서 복지시설과 경로당, 취약시설등을 현장방문하면서 동장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 영등포구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2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개최된 '전통시장과 기업체 간 자매결연 협약식'에 참석해 이번 협약식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라며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서는 시장 상인의 의지와 함께 지역사회의 기업체·단체와 전 구민의 관심과 화합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서울 광진구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29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제2회 서울동화축제'에 참석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서울동화축제는 우리구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지역문화산업 창출을 위한 의미있는 축제라며 개선점을 보완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서울동화축제가 서울의 대표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최창식 중구청장은 29일 구청 대강당에서 민선5기 제7대 구청장 취임 2주년 기념 조례를 갖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로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고 주민복지 개선에 힘쓰고 민원사항을 적극 수렴하는 등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기 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은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학부모스터디 리더간담회에 참석해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의 변화를 위해서는 학부모의 교육 참여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자체 스터디를 통한 능력배양을 통해 다방면의 교육기부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기 연천군
김규선 연천군수는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자원봉사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59회 경기도 체육대회(장애인) 자원봉사자 발대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벽없이 함께 공동체적 의식 함양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 하남시
이교범 하남시장은 29일 집무실에서 주요 간부회의를 갖고 봄철을 맞아 다양한 체육 행사 개최에 따른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는 것을 물론 선수들의 안전관리에 각별한 관심과 지원에 철저를 기해 시민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격려했다.
▲경기 양주시
현삼식 양주시장은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는 4대악 척결 중 불량식품 근절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적극적인 활동과 시민들의 위생안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