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 전귀권 서울 양천구청장 권한대행 外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3-08-19 17:14:3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시 양천구
전귀권 양천구청장 권한대행은 19일 2013 을지연습과 관련하여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열린 안보강연회에 참석했다. 전 구청장 권한대행은 모든 공무원들에게 최근 급변하고 있는 국내와 국외의 안보에 관한 환경 등 정세를 현명하게 파악하여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서울시 성동구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19일 구청 지하2층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2013 을지연습 최초 상황에 관한 내용을 상세히 보고했다. 고 구청장은 시시각각 변하는 국내와 국외의 안보 환경에 따라 을지연습이 필요함을 힘주어 말하고 모든 공무원들도 이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을 지시했다.


▲서울시 광진구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19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2013 을지연습 최초보고회에 참석해 올해 을지연습은 국가안보태세를 확립하고 위기와 재난으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전쟁 발발뿐 아니라 국가적 재난 사고 등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하고자 의례적?형식적인 연습을 탈피해 실효성 있는 실전 연습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구로구
이성 구로구청장이 19일 구청 5층 강당에서 열린 2013년 을지연습 직원 비상소집 교육에 참석했다. 이 구청장은 공무원들에게 열심히 연습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처럼 전쟁도 연습해야 실전에서 성공할 수 있으니 연습기간 마지막까지 진지한 자세로 임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어서 진행된 국가안보관련 동영상 상영으로 비상소집 교육이 종료됐다.


▲경기도 김포시
유영록 김포시장은 19일 2013 을지연습 비상소집에 참여한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훈련기간 동안 국지도발을 비롯해 다양한 위기관리를 위해 철저히 연습을 거듭해 비상상황에 대한 대비태세를 완벽하게 확립할 수 있도록 각자 맡은바 소임을 다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 하남시
이교범 하남시장은 19일 집무실에서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 시장은 하남유니온스퀘어, 환경기초시설 현대화사업 및 공원조성사업, BRT차고지 및 환승시설 등 시의적절하게 추진하고 신속하게 해결해야 하는 현안사업이 제대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감독이 제대로 이뤄져야 한다며 업무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지시했다.


▲경기도 양주시
현삼식 양주시장은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3 을지연습 상황보고회에 참석해 전쟁 발발 시 철수, 주민이동 등 실제상황에 대비 민·관·군이 정보공유를 통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할 것과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연습이 될 수 있도록 훈련에 참가하는 모든 공무원들이 진지한 자세로 훈련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시 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는 19일 군청 진달래 홀에서 열린 2013 을지연습 비상소집 훈련에 참석했다. 유 군수는 때때로 변하는 국내·외의 안보 환경 등 정세를 제대로 파악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간부회의를 주재해 부서별로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철저를 기하도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