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外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3-08-20 17:31:5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서울시 동대문구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20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대한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자살예방 지킴이 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가 OECD 국가 중 자살률이 최하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며 구민들이 앞장서서 우리 구에서부터 자살률을 줄여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서울시 도봉구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20일 도봉여성센터 사회문화교실에서 열린 ‘마마중국어교실 설명회’ 의 현장을 방문해 국제 자매도시인 창평구 교환공무원을 활용해 중국 문화와 중국어 학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이 여성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국제교류 사업에 대한 인식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광진구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20일 구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린 ‘2013 을지연습 참관보고회’에 참석해 우리구는 실효성 있는 을지연습으로 유사시 소중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국가안보 대응수준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을지연습참관으로 국가안보의식을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을지연습에 대한 공감대형성에 앞장서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양천구
전귀권 양천구청장 권한대행은 20일 지역내 동물병원에서 진행되는 동물을 등록하는 시연회에 참석했다. 전 구청장 권한대행은 가족과도 같은 소중한 반려동물을 안심하고 키울수 있으며 반려견이 한순간에 유기견이 되는 것을 막아 동물을 보호하는 효과도 있는 동물등록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구민들에게 당부했다.


▲경기도 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20일 을지연습이 진행되고 있는 시청사 지하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상황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최 시장은 이 자리에서 다양한 시뮬레이션으로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을 예방하는데 주력할 것을 주문했으며 어떤 위기에도 소통을 통해 헤쳐가야 할 것임을 강조하며 공직자가 노력한 만큼 시민들이 편안해진다며 노고를 치하했다.


▲경기도 하남시
이교범 하남시장은 20일 아이테코지식산업센터 블로존에서 상가 대표자와 함께 감담회에 참석해 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상가 이용 편의성 그리고 상인들을 위해 상가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또한 이 시장은 이에 그치지 않고 상가 대표자들의 입을 통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주의깊게 들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 양주시
현삼식 양주시장은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3 을지연습 상황보고회에 참석해 보고를 받은 후 전쟁이 발생시 주민의 이동 등 실제상황을 대비해 민·관·군이 유기적으로 협조체계를 구축해 정보를 공유하여 대책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충무계획대로 철저하게 연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인천시 강화군
김규선 연천군수는 20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제1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을 추진함에 따른 보고회에 참석해 대상이 되는 사업의 군의회 및 자문위원단과 함께 진지하게 토론을 펼치며 지역별 특화산업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그 특화산업과 연계해 새롭고 지속 가능한 성장이 가능한 산업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찾고 신 사업을 발굴해야 하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