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봉구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30일 창동 어울림한마당(시립창동게이트볼장 옆)에서 열린 2013년 도봉구 서울사랑 노인 한마당에 참석해 지역내 돌봄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노인들의 소외 없는 사회를 이루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광진구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30일 전북 익산에서 열린 ‘친환경 농산물 산지체험’ 출발식에 참석하여 “학교 급식에 사용되는 친환경 쌀이 어떠한 과정을 거쳐 우리 아이들의 식단으로 오르는지 살펴보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우리 아이들의 행복 밥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오늘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산지체험을 통해 생산 농업인과 소통하며 바른 먹거리의 귀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 노원구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30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월계 제2구민체육센터 설계 용역 기본 계획안 보고회에 참석했다. 김 구청장은 “그동안 문화와 체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월계동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서울시를 설득하여 제2구민체육센터를 건립하게 되었다”며 “각종 체육시설과 문화공간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려 행복도가 가장 높은 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중구
최창식 중구청장은 30일 양재AT센터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 시상식에서 유형별 종합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서울시 성동구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30일 서울시 최초로 문을 연 성동지역자활센터 개관식에 참석, 저소득층 자활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효율적인 사업을 수행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 양천구
전귀권 양천구청장 권한대행은 30일 양천공원에서 열린 '제9회 장애인 한마음 축제'에 참석하여 이번 축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어우러진 행복한 양천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도 양주시
현삼식 양주시장은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의정부우체국, 동두천우체국과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식을 했다. 이번 협약식으로 소외계층의 홀몸노인의 불편함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양주백석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열린 책마루 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테이프커팅과 축사를 하고 많은 학생들이 책마루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 광주시
조억동 광주시장은 30일 동원대 평생교육원 CEO과정에 강사로 초청되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리더와의 대화의 시간을 보냈다.
▲경기도 하남시
이교범 하남시장은 30일 집무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미사강변도시 입주 이전에 주민센터 건립을 완공해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예산 및 제반여건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인천시 강화군
유천호 강화군수는 30일 노인복지관에서 열린 경로당 여가문화 학예발표회에 이어 강화향교 기로연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인천시 연수구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30일 청학노인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센터 개관 6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