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은 28일 오전 7시30분 세종로사거리에서 열린 '기초질서 지키기 캠페인'에 참석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회유지의 기본이 되는 기초질서를 잘 지켜 모두 함께 밝은 미래를 조성하자고 말했다.
▲서울 양천구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은 28일 오후 2시 구청 4층 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청년인턴제 운영위원회'에 참석해 실력과 재능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들이 맘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일자리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울 서초구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은 28일 양재동 하이브랜드에서 열린 '저소득층 어르신 칠순·팔순·구순잔치'에 참석해 노인들이 외롭지 않도록 내 가족, 내 부모처럼 봉양할 수 있는 효도구청장이 돼 노인이 살기좋은 서초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서울 영등포구
조길형 서울 영등포구청장은 28일 구청광장에서 열린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찾아 직거래장터가 지역주민에게는 양질의 농·수·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가 되고 생산농가에는 경제적 이익을 안겨주는 도농교류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구로구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이 28일 중국동포들의 자발적인 참여형 봉사단을 조직해 골목환경을 깨끗이 하고 지역주민들과의 결속을 다지기 위한 '깔끔이 봉사단 발대식'에 참여해 지역주민과 중국동포들이 합심해 깨끗한 구로 만들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서울 동대문구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은 28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동대문구 보습교육협의회와의 ‘희망결연 프로젝트 교육지원 협약식’에 참석해 이번 교육지원협약을 통해 희망결연 운동이 구 전역으로 확산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 노원구
김성환 서울 노원구청장은 28일 '한국산업간호협회'에 참석해 자살예방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한국산업간호협회와의 상호교류·협력으로 오는 2018년까지 구의 자살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수준으로 감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광진구
김기동 서울 광진구청장은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9회 광진구민 독서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석해 구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할 뿐 아니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