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트위터·페이스북 등 SNS가 만든 히트상품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4-11-17 21:46: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사진출처=해태제과 홈페이지
해태제과에서 출시한 허니버터칩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허니버터칩은 최근 5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면서 감자스낵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통상 국내 식품시장에서 신제품의 경우 월 매출이 10억원만 넘겨도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상황에서 허니버터칩의 인기는 가히 선풍적이라는 것.

허니허니버터칩의 이러한 인기는 지난 8월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하기도 전에 SNS를 중심으로 맛있다는 평들이 줄을 이으며 만들어졌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별도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이러한 인기를 견인했기 때문.

한편, 현재도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에는 판매매장을 공유하는 글과 구입후기들이 줄을 이어 올라오고 있다. 한 포탈사이트에서는 연관 검색어로 '허니버터칩 파는 곳'이 뜰 만큼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하기도 어렵다.

이 때문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박스로 구입했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