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창업 브랜드 '고을래 제주흑돼지', 숙성방법부터 다르다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0-02 06:58: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고깃집으로 성공 창업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경쟁력은 무엇일까?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인테리어 또는 다양한 메뉴, 좋은 식재료 사용, 저렴한 가격 등 모든 요소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하는 것은 맛과 품질이다. 외식업 성공의 기본적인 요소인 맛과 품질이 뛰어나지 않으면, 어떠한 겉멋을 들여도 결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

반면에 맛과 품질이 특별하다면, 가게가 아무리 허름하더라고 고객들이 방문한다. 고깃집도 마찬가지다. 맛과 품질이 뛰어나야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다. 이러한 성공요소를 알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고기의 맛과 품질을 극대화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뛰어난 맛과 품질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제주흑돼지전문점 ‘고을래 제주흑돼지’를 들 수 있다.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제주산 흑돼지 생구이를 2+2 형태로 판매해 실속 있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데, 무엇보다 가장 큰 인기비결은 뛰어난 맛과 품질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제주흑돼지는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육질이 쫄깃하고, 부드럽다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고을래 제주흑돼지’만의 특화된 숙성방법을 적용, 풍미를 극대화하고 있다. 따라서 입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목으로 넘어갈 때까지 감칠맛이 계속 남는다. 참고로 숙성방법에 따라 고기의 맛은 매우 크게 달라진다.

‘고을래 제주흑돼지’가 숙성방법은 특수 중저온 숙성방식이다. 고기의 잡내를 제거하고, 고소한 맛을 살리기 때문에 풍미를 높여준다. 또한 고기의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하고, 육즙을 가득 머금게 한다. 따라서 철판에 구우면 육즙이 풍부한 고기를 즐길 수 있다.

가맹점 창업시 이러한 특화된 맛과 품질을 전국 어디에서도 선보일 수 있다. 본사에서 특수 중저온 숙성된 식재료를 각 가맹점에 공급하기 때문이다. 맛과 품질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경쟁업체가 많은 상권에 입점을 해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관계자는 “뛰어난 맛과 품질로 인해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은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말하면서, “너무 고객들이 많아 매장을 확장한 ‘고을래 제주흑돼지 사당역점’은 1, 2층 합쳐 50평 규모에서 월 매출 1억 1천만원 이상을 달성했고, 40평 규모의 이수역점은 1억 9백만원 이상의 월 매출을 기록 중이다. 경기가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은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성공경쟁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문의_www.goeulraiblackpig.com / 080-002-8000)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