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이달중 분양 스타트

문찬식 기자 / mc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0-21 16:58:5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단지
[인천=문찬식 기자]현대자동차그룹 주력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이달 중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송도동 397-11)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하 2층·지상 17~36층 9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84㎡ 644가구(A·B·C·D) ▲99㎡ 232가구 ▲129㎡ 10가구(A·B) 등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하고, 총 7개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최첨단 에너지 생산방식인 태양광전지 및 연료전지(도시가스를 활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인 ESS(Energy Storage System·태양광으로 생산한 전기를 저장, 주로 밤시간에 사용해 에너지를 절감) 등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갖추고 단열 성능이 우수한 창호와 단열재 및 고효율 LED 조명 등을 사용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시범단지로 적용된 만큼 입주고객의 전기·난방에너지 사용 비용을 인천지역 평균보다 절반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랜드마크시티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어, 조성 예정인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송도 랜드마크시티의 중심시설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인근에 조성 예정인 복합 상업공간 워터프런트 콤플렉스 등이 도보권에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송도 랜드마크시티내 조성예정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서해바다 등이 가까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동측에 인접해 있는 워터프론트 호수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추진 중인 송도 워터프론트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이다.

교육시설로 신설 예정인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이미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인근의 다양한 상업시설과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으로도 통학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 중앙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잔디가 깔린 중앙정원이 조성된다. 테마정원과 놀이터, 수경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시설도 단지 곳곳에 들어서며, 입주고객의 힐링 라이프를 위한 약 1km 길이의 순환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의 시설로 채워져 입주민들이 단지내에서 시간·장소의 구애 없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이밖에도 바닷가에 인접해 있는 환경을 바람대비구조 강화 공법을 적용해 해풍과 염분에 강한 안전한 단지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에너지 절감 효과가 우수한 브랜드 아파트로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송도 랜드마크시티 첫 일반분양 아파트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마련되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032-858-7477)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