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 지고 영종도 호텔 분양 뜬다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0-21 23:50: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최근 꾸준하고 고정적인 수입을 위해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주로 서울의 오피스텔이나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 이 경우 오피스텔은 평균 21.11년, 상가의 경우 평균 21.08년의 투자 비용 회수 기간이 걸리는 등 오랜 기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렇게 회수 기간이 길다는 것은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될 수 있으며 앞으로 사람들이 더욱 신중하게 부동산 투자에 임해야 할 필요성이 있음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아파트 등 다양한 주택들이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오피스텔 등과 같은 주거 공간을 대체하는 월세 상품의 전망이 그렇게 밝은 것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때문에 서울의 수익형 부동산에 집중하는 것 보다는 영종도와 같은 더욱 유망한 곳으로 시선을 돌려 적당한 부동산 투자처를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실제로 언급된 영종도는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는 부동산 투자처다. 영종도는 정부 차원에서의 대규모 개발이 계획되어 있는 곳이고 카지노나 복합리조트 등의 개발 계획이 발표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국내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는 물론 현재 알리바바닷컴이나 리포, 시저스, 세가사미홀링스 등 거대한 해외 자본들도 영종도로 유입이 되고 있어 더욱 그 발전 가능성이 큰 지역이다.

이러한 영종도 개발은 관광 산업의 발달은 물론 일자리 창출 효과도 낼 수 있으며 특히 많은 인구가 영종도로 유입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인근 숙박업소의 필요성도 크게 제기 되고 있다. 이미 많은 로얄엠포리움호텔을 비롯한 많은 숙박업소들이 들어서고 있으며 이들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만큼 영종도호텔분양 등 영종도분양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영종도호텔 로얄엠포리움호텔은 영종도의 핵심 구역이라고 평가 받는 구읍뱃터 바로 앞에 위치한 입지 조건을 바탕으로 연 8%의 확정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한 영종도분양 관계자는 “로얄엠포리움호텔은 부동산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성, 수익성, 환금성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장 가치 있는 영종도호텔분양 투자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종도호텔분양으로 각광 받는 로얄엠포리움호텔은 구읍뱃터 바로 앞에 그 현장이 있으며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 414-4번지에서 모델하우스를 찾을 수 있다. 마감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영종도분양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상담 예약은 전화문의(1800-8908)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