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용인=오왕석 기자](주)효성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대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을 23일 개관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5층~지상 26층 17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기준 ▲73㎡A형 411가구 ▲73㎡B 148가구 ▲84㎡A 801가구 ▲84㎡B 284가구 ▲122㎡ 5가구(펜트하우스) ▲123㎡ 30가구(테라스하우스) 등 총 1679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8%(1644가구)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등 특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 등이 수월하고, 가구 내부도 3.5~4베이(Bay) 구조, 알파룸, 주방 팬트리(식료품 저장창고) 등의 혁신 평면을 선보여 쾌적하고 실용적인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녹지, 생활, 교육 등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다. 실제 아파트 좌우로 청명산이 입지해 숲 조망은 물론 등산로 이용 및 천혜의 자연공원을 내집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다. 단지내에도 테마공원 및 주변 녹지공간과 이어지는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단지로 구현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대부분의 주차시설을 지하로 배치해 단지내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환경을 조성하며,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안전가로등을 배치해 단지내에 있는 자녀를 안전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게 배려한다. 아울러 1층 가구와 테라스 가구를 위한 고강도 스테인리스망을 사용한 안전방충망을 설치한다.
반경 2km 내외 거리에는 기흥호수공원과 영통체육문화센터, 태광CC 등 수원영통지구, 흥덕지구, 기흥역세권이 위치해 자연과 문화, 쇼핑 및 레저까지 모두 갖춘 인프라를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앞 청곡초등학교 및 청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인근에 청명유치원이 위치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청곡초등학교의 경우 현재 36학급에서 48학급으로 증설될 예정이며, 급식소와 체육관 등 시설이 확충돼 입주시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이 가능하다.
어린이놀이터 2곳도 단지와 바로 연결돼 신설될 예정으로 자녀들 키우기 최적의 주거여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로망을 통한 쾌적한 교통환경은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또 하나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 수원IC, 청명IC, 흥덕IC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2번 국도, 23번 지방로 등 광역 도로망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은 분당선 ‘상갈역’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단지가 입지한 영덕동 인근에는 수원 삼성전자와 기흥·화성 삼성반도체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입지하는 등 삼성 배후주거지에 위치하는 만큼 기존 수원 영통구 등에 전세거주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삼성전자와 삼성반도체의 경우 근무자 수가 13만명가량이고, 협력업체 종사자까지 더해 20만명가량이 근무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기존 삼성의 배후주거지를 형성하고 있는 수원 영통구 일대의 아파트 값이 높아짐에 따라 삼성전자와의 접근성이 좋은 기흥 영덕동 일대가 새롭게 주목받으며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분양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용인 기흥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 주택은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41-1에 위치한다. 입주는 오는 2019년 3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31-274-0080)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