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지만 분양형호텔은 입지에 따라 수요 편차가 심하고, 객실가동률도 달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인지를 살펴봐야 한다. 먼저 운영사를 확인해야 한다. 객실가동률이 낮아지면 수익률까지 하락하는 호텔 특성상 운영사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최근 전국 체인망을 갖추고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호텔 브랜드’(체인 호텔)를 내세운 분양형호텔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체인 호텔은 전국 지점에서 축적된 운영 노하우와 엄격한 시설요건 및 호텔운영의 안정성, 서비스 등은 물론 사업에 대한 신뢰도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호텔사업으로 가장 유망한 곳은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 인근이다. 연간 입장객만 880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에버랜드 일대는 지난 7월 삼성물산의 에버랜드 유원지개발 협력에 따라 대규모 체류형 관광 상업시설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1조 5천억을 투자하는 MOU를 체결하여 에코파크와 아쿠아리움 등의 건립계획을 발표했다
대표적인 체인호텔 운영사 중 하나인 ‘라마다’가 용인에 체인사업을 시작해 화제다. 용인시와 용인라마다 호텔 건립을 위해 시행사인 에버파크코리아와 MOU를 체결했으며, 최근 객실분양을 시작하여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에버랜드역 용인 라마다 브랜드를 살펴보면 전 세계 52개국 850여 개의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7,380여 개의 호텔체인을 운영 관리하는 윈덤 호텔그룹의 특급 호텔브랜드로 명성과 인지도가 높아 국내뿐 아니라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지역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용인시에 처음으로 매머드급 호텔인 에버랜드역 용인 라마다호텔은 연면적 2만88.73㎡ 지하 3층~지상 18층, 399객실 규모로 에버랜드 주차장에서 100여m 거리에 위치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356-6번지 일원에 호텔을 건립할 계획이다.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 계약자에게는 월 120만원의 확정수익을 보장한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가족 모임 등을 위해 연 20일 무료 호텔 숙박이 제공되며 전국 10개 라마다 호텔에서 준회원 자격으로 할인이용(제주서귀포라마다호텔, 강정라마다호텔, 함덕라마다호텔, 설악라마다호텔, 경주라마다호텔, 천안라마다호텔 외)이 가능하다.
특히 용인시는 호텔 가동률이 평균 91.2%에 이를 정도로 타 지역보다 높아 수익성이 높으며, 에버랜드역 라마다 호텔 주변으로는 삼성전자, 르노삼성, LG전자, 쌍용자동차, 동탄 산업단지 등 대기업 및 벤처 단지이며 유동인구 20만명 이상되며, 캐리비언베이, 양지리조트, 지산리조트 등 관광시설도 밀집돼 있어 가치가 나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버랜드역 라마다 호텔분양 모델하우스는 전화상담을 통한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신청과 청약신청을 함께 받고 있다. 방문 예약 시 고객사은품 증정도 하고 있다. 자세한 분양에 관련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모델하우스 관람 및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 1661-2989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