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조합원모집> 교통호재 만발! 경기 광주 ‘탄벌2지구 건영 에코타운’ 그랜드오픈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0-27 11:45:02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경기도 광주지역에서 제일 저렴한 공급가의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던 탄벌 에코타운 건영 주택홍보관이 오늘 10월27일 그랜드 오픈한다.

평당 760만원부터 850만원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1차 조합원에 한해 확정가로 조합원을 모집한다. 주변 아파트 현장과 비교하면 탄벌에코타운과 가장 가까운 탄벌대우이안 탄벌지역주택조합과의 평당가에서 약 100만원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광주시 일반아파트와의 차이는 평당 200만원에서 350만원 가량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탄벌2지구 에코타운은 광주 분양현장 탄벌 대우이안아파트, 태전 아이파크, 태전 이편한세상, 힐스테이트 태전 , 광주역 대광 로제비앙, 광주 센트럴푸르지오, 광주역 우방아이유쉘, 태전 대림 이편한 세상 등 많은 아파트 분양현장들과 비교해 볼 때 아파트 입지조건과 가격적인 면에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저렴한 공급가로 시세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광주 최초 중도금 60% 무이자, 확장공사비 포함, 분양가 확정제의 혜택이 있어 서울·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나 85㎡ 미만의 주택 1채 소유자는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계약가능하며, 사업승인 이후 전매 가능해, 투자목적이나 내 집 마련을 위해 좋은 기회이다.

현재 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전세를 월세로 돌리려는 집주인이 대거 늘어나고, 올해 서울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전세난이 가중되고 있다. 전세주택의 월세 전환증가, 아파트 입주물량 감소, 재건축·재개발 이주 수요증가 등의 이유로 서울시에 전세난에 지친 세입자들이 인근 중소도시로 떠밀려 나가는 ‘전세 유랑객’란 말도 나올 정도로 전세난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특히 경기도 광주는 강남, 분당, 판교와도 가깝고 신분당선 복선전철 광주역 개통, 판교 테크노밸리 입주 등의 호재로 서울 강남, 송파, 분당, 용인, 판교 지역 수요자들로부터 신흥 주거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광주 지역의 아파트 분양시장은 열기가 살아나는 가운데 30,40대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수도권 아파트 분양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꼼꼼한 분석으로 알뜰한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현재 아파트 시장은 매매가도 급등하고 있으며 신규 분양 아파트의 분양가도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어 내 집 마련의 현실의 벽은 높기만 하다.

때문에 분양가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중소형 구성에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이용해 내 집 마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조언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무주택자들이 조합을 구성해 시행을 직접 맡는 것이기 때문에 시행사 이윤, 마케팅 비용, 토지 금융비 등이 절약돼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10~30% 이상 저렴해 최근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하나의 신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경기도 광주지역은 2016년 개통예정인 성남~여주간 복선전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개통으로 강남 30분대 진입, 분당 10분대 생활권의 교통인프라 가치가 부각되며 수도권 블루칩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해 2015년 개통예정인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을 이용하면 광주역에서 분당 이매역까지 2정거장, 신분당선으로 환승하면 강남역까지 총 7정거장으로 30분 내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광주-원주간 민자고속도로가 내년 2016년 개통예정이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도 2017년에 완공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광주시청, 광주경찰서, 광주보건소, 광주시외버스터미널 등이 위치해 있고 이마트, 경안근린공원, 주민센터같은 생활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다.

㈜건영이 시공예정인 광주시 탄벌동 475번지 일원에 조성예정인 “광주지역주택조합 탄벌2지구 에코타운” 아파트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64㎡~84㎡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고 총 806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탄벌 에코타운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탄벌중, 광주중, 벌원초, 경한초, 서울장신대, 광주시립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어 자녀를 둔 30~50대 가구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광주탄벌 에코타운 건영아파트(예정)는 선착순으로 동·호수를 지정 계약 할 수 있으며 조합원들의 계약금을 보호하기 위해 무궁화신탁에서 자금관리를 하고 있다.

광주탄벌 에코타운 아파트 주택홍보관은 방문 예약하고 오시는 고객은 대기시간 없이 탄벌 에코타운 주택 홍보관을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광주탄벌 에코타운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방문예약은 필수이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상품에 경력 있는 전문 상담사와 상담하는 것이 지역주택조합의 정확한 이해와 탄벌2지구 에코타운 아파트에 대해 정확한 분석·상담후 계약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광주 탄벌2지구 지역주택조합 에코타운 대표번호 : 1800-6602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