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위한 취향저격 특별 보양식!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맛집 ‘금화전복’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1-11 23:58:1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수능 시험을 본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보양식으로 어떤 메뉴를 추천하면 좋을까?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는 선수들을 위해 이례적으로 라커룸 식당에 특별 보양식으로 전복을 준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수험생들과도 뻔한 고기 맛집 대신 어패류의 황제이자 해산물의 보약으로 불리는 전복을 다양한 레시피의 메뉴로 제공하는 식당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 안산에서 전복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어 소개한다.

바로 단원구 고잔동에 있는 ‘금화전복’이다. 금화전복은 몸에 좋은 전복을 막 퍼주는 집으로 알려져 있다. 그것도 최상품질 완도산 전복을 사용한다. 전복은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자양강장과 피로회복은 물론 고혈압, 현기증, 결막염, 백내장 등에 좋고 간기능 강화·회복에도 도움이 돼 최고의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금화전복은 이런 전복을 기본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전복요리의 진면목을 선보인다. 단순한 보양식 수준이던 전복을 퀄리티 있고 맛깔 나는 일품요리로 승화시켰다는 평일 얻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는 전복삼합구이, 전복갈비찜, 전복낙지연포탕, 전복죽, 전복순두부 등이다.

전복, 키조개관자, 차돌박이의 삼합과 버섯, 단호박, 떡 등을 함께 구워 먹는 전복삼합구이는 금화전복의 대표적인 인기 메뉴다. 버터와 함께 구워 고소한 냄새 가운데 싱싱하고 쫄깃한 전복의 색다른 맛이 일품이다. 무쌈 위에 삼합을 올려 갈치속젓에 찍어 먹으면 다양한 식감과 오묘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갓김치나 백김치 혹은 구운 치즈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

전복과 소갈비·파∙대추∙단호박∙떡 등을 넣고 살짝 졸인 전복갈비찜은 달달하고 연한 갈비와 싱싱한 전복의 부드러운 식감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갈비찜 국물에 볶아먹는 날치알볶음밥은 별미다.

낙지 애호가라면 전복낙지연포탕을 추천한다. 전복, 키조개관자, 산낙지·각종 버섯과 야채가 들어있는 영양만점의 메뉴다. 전복죽은 푸짐한 생전복을 넣고 끓여 야들야들하고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이외에 점심특선으로 제공되는 전복순두부, 해물순두부 등도 가격 대비 푸짐하게 잘 나와 안산시청 등 근처 직장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금화전복이 안산맛집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데는 푸짐하게 나오는 기본 밑반찬의 높은 수준도 한 몫 한다. 갓김치, 백김치, 잡채, 샐러드, 가지나물, 부추겉절이, 부침개, 뚝배기 황태콩나물국 등 정성이 느껴지는 정갈하고 깔끔한 밑반찬은 여타 한상차림집 못지않다는 평이다.

모든 김치류·반찬을 국내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들며 수돗물을 직접 요리에 사용하지 않고 약알칼리성 미네랄 정수시스템을 도입해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요리를 해 위생에 민감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1,2층 100석에 이르는 매장 규모로 고잔동, 초지동 일대 주민들과 인근 직장인들의 회식이나 가족모임을 위한 장소로 제격이다. 전복껍질로 만든 자개밥상 등 전통미 가득한 인테리어에 좌식 형태 좌석으로 돼 있어 추억의 진수성찬 같은 친근감도 느낄 수 있어 어르신을 모시고 가기에도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