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요식업 프랜차이즈 시장은 유독 트렌드 변화가 빠른 분야에 속한다. 하나의 아이템이 인기를 끌면 비슷한 컨셉의 매장이 우후죽순 생겨나며, 이러한 성장 방향이 지속되다가 어느 순간 인기 아이템을 찾아보기 힘들어지게 된다. 유행이 끝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빠르게 소비자들에게 잊혀지게 된다.
이러한 외식시장의 빠른 트렌드 변화는 일부 프랜차이즈 본사의 잘못된 관행 때문이라는 지적이 많다. 가맹점을 단기간에 많이 개설하는 것에만 치중해 인기 아이템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오랜 기획을 통해 브랜드를 개발하고, 장수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찾기 힘들 정도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얘기다.
이러한 가운데, 10년 동안 한결같은 뚝심으로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온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가 주목 받고 있다. ‘육장갈비’는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대응력 덕분에 10년 이라는 오랜 세월 동안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전문가들은 ‘오래된 프랜차이즈일수록 돈이 된다’고 말한다. ‘육장갈비’는 이 말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10년간 꾸준한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높은 신뢰감을 심어줬으며,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으려는 노력도 지속해왔다. 가맹점 오픈 이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를 제공하며 가맹점주와 동반성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육장갈비’는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안정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 5년이 지나고 10년이 지나도 폐업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실제로 지금도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가맹점 개설이 계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육장갈비’의 견고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관계자는 “강산도 10년이면 변하는데, 변화가 빠른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10년이 넘도록 흔들림 없이 사업을 유지하는 브랜드를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며, “육장갈비는 본사의 한결같은 지원 덕분에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오랜 전통이 곧 매출로 연결되기 때문에 투자할 만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숯불구이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가맹점 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610galbi.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