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비용 1,000만원 지원, 공용관리비 468만원 지원
선납할인 혜택
서울의 전세난이 갈수록 심화되면서 전·월세 가격과 함께 매매가격까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신규 아파트의 경우, 분양가상한제 폐지 이후 분양가가 꾸준히 상승해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을 하기엔 부담스러운 탓에 서울과 가까우면서 교통이 편리한 경기도권의 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일산 탄현역이 브릿지로 직접 연결된 59층의 일산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가 파격적인 혜택으로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철역이 단지 바로 앞이거나 아파트 단지와 곧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가 요즘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은 물론 수도권을 비롯한 지방 광역시까지 지하철 교통망이 체계적으로 구축되면서 초역세권 단지는 그야말로 노른자로 꼽히고 있다. 초역세권은 이제 꼭 갖춰야 하는 기본조건이 됐다. 단순히 역세권으로는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전철역에서 도보 1분 거리 내에 있는 아파트를 수요자들 사이에서 ‘초역세권’으로 꼽힌다. 이 같은 초역세권 아파트는 최근 들어 ‘프리미엄 역세권’으로 주목 받으며 시세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초역세권 단지는 환금성이 뛰어나고 대중교통 이용이 편할 뿐만 아니라 수요층이 탄탄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전문가들은 역에서 가까운 아파트일수록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만큼 ‘역세권’이라는 광고문구만 믿지 말고 직접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지하 5층~지상 최고 59층 8개동 총 2700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59~170㎡로 구성됐다. 특히 단일 단지 기준 국내 최대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경의선 탄현역과 브릿지로 직접 연결되어 1분이면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규모별로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되면서 입주 문턱을 크게 낮추었으며, 투자자의 경우 저금리시대에 안정적으로 비교적 낮은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과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95㎡(구39평)의 경우에는 5년 동안 대출이자를 지원해 주며, 1억7000~1억8000만원이면 입주가 가능하다. 이 밖에 1000만원의 인테리어 지원비와 공용관리비까지 추가 지원해 초기 금융부담을 대폭 줄였으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안정적이고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보다 넓은 공간에서 여유로운 삶을 누리고 싶은 수요자들은 120㎡(구49평)부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는 전세상품이 제격이다. 깡통전세 걱정 할 필요가 없으며 전세자금 대출도 가능해 초기부담이 경감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전세금의 100%를 보증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2년간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것도 가장 큰 장점이며 입주 시에는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전동빨래건조대 등 빌트인 가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95㎡(구39평)의 경우에도 이러한 옵션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약 9000㎡ 규모의 휘트니스가 A동, B동 두 곳이 운영되며 골프연습장, 헬스장, GX룸, 사우나 등도 활성화되어 있다. 이와 함께 도서관, 학습실, 제니스 키즈클럽 등으로 구성된 교육시설도 눈에 띈다. 또 호텔 부럽지 않은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이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그야말로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만의 강점인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주상복합아파트는 일반 아파트 거주자가 누리지 못하는 생활의 편리함으로 입주자 만족도가 뛰어나다.
아울러 주상복합의 단점인 환풍문제를 미닫이형 개방창호인 아르곤가스가 주입된 로이3중창 유리로 2중 차단된 창호시스템으로 겨울철엔 열손실, 여름철엔 뜨거운 광선의 열기를 차단함으로서 난방비 및 전기요금이 절약되어 세대의 관리비부담이 적다는 것도 가장 큰 장점이다.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는 2015년 경기도 공동주택 평가 최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되었다.
철도와 도로의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도심권 진입도 수월하다. 공덕역까지 급행 기준 30분대이며, 합정역 메세나폴리스까지는 42분, 용산역, 옥수역까지 1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해 기존의 지하철 3호선 대비 서울 접근성 및 수도권 일대의 접근성도 좋아 교통편의가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일산의 매머드급 랜드마크 일산두산위브더제니스는 2,700세대 대단지 입주아파트로 수도권 일산미분양 아파트 중 일산현대아이파크, 식사동일산자이, 벽산위시티블루밍, 일산요진와이시티, 일산신동아파밀리에, 일산킨텍스꿈에그린 등의 분양마감으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일산의 가장 최근 신규 아파트라는 점을 상기해 볼 때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해 볼만하다.
일산 두산위브더제니스(www.ilsan-zenith.kr)의 입지환경과 파격적인 지원책이 알려지자 서울의 아파트값 상승과 재건축의 이주수요로 둥지를 틀지 못하는 내 집 마련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잔여물량이 빠른 속도로 소진되고 있다.
입주민의 보안 관계상 담당자와 세대관람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지정된 담당자와 전화예약이 필수이다.
문의 : 1800-7124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