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청라 원룸형 소형 오피스텔 14%, 임대수요 대비 공급량 절대부족
청라 각종 개발 완성단계 돌입…풍부한 1인 가구 배후수요 입지 갖춰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9천만 원대의 합리적인 소형 오피스텔 공급 중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세난과 저금리 영향으로 오피스텔 등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분양가는 저렴하면서 임대수익률은 높은 소형 오피스텔이 새로운 재테크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소형 오피스텔은 보통 분양가가 9천만 원대로 보증금이 낮고 월 임대료 비중이 커 투자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특히 1인 가구가 늘고, 목돈이 없는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이 초소형 오피스텔로 몰리고 있다.
특히 청라국제도시 경우 소형 오피스텔의 투자 가치가 높다. 현재 청라국제도시 내 공급된 오피스텔 면적 비율을 분석해 보면 1.5룸형 16.6%, 투룸형이 43.0%인 반면 원룸형 소형 오피스텔은 14.2%로 적은 편이다. 이 때문에 청라국제도시 내 소형 오피스텔의 니즈가 상당한 상태다.
업계 전문가는 “오피스텔이 저금리와 전세난을 맞아 대표적 투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역을 선택할 때 지역 내 소형 주택이 부족한 곳을 노린다면 공급보다 수요가 높아 공실률 문제도 없고 높은 임대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형 주거 상품이 부족한 지역으로 꼽히는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소형 오피스텔이 분양중에 있다. 한국자산신탁(시행)·신영건설(시공)이 11월 인천 서구 연희동 798-1번지에서 오피스텔 ‘청라 지웰 에스테이트’을 분양 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전 호실이 원룸형으로 구성돼 소형 주거상품이 부족한 청라국제도시 내 합리적인 투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청라 지웰 에스테이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1개 동, 전용면적 20~23㎡ 총 338실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지상 3층~지상 15층까지이며, 지상 1층~2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20.08㎡ 247실 ▲20.56㎡ 26실 ▲23.33㎡ 65실로 이뤄졌다.
이 오피스텔은 주변 상주인력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지난 8월 차병원그룹은 투자유치용지 2블록에 26만㎡ 규모로 조성될 의료복합타운 토지공급계약을 연내 마무리 짓고 2016년에 착공예정이며 같은 달 ㈜한양, 코리아신탁㈜, 타워에스크로우사 등으로 구성된 청라국제금융컨소시엄이 국제금융단지 조성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또 ‘하나금융타운’은 2018년까지 데이터센터와 인재개발원, 통합콜센터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 중 1단계 조성 사업인 통합데이터센터는 2017년 완공을 앞두고 있으며 인재개발원 등 2단계 사업은 2018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천서부일반산업단지와 인천국제공항 인력, GM대우연구개발센터 등 현재 상근인력만 4만 6,000여 명이 더해지면서 향후 입주기업 상근인력만 약 2만 7,000여 명과 함께 약 7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중심상업지 내 위치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주민센터, 수변상가 등이 가까이 있고, 종합병원급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라여성병원(소아과, 내과, 외과, 한의원, 산부인과 등)도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청라국제도시 동서를 가로지르는 길이 3.6㎞의 인공수로 ‘캐널웨이’와 약 70만㎡ 규모의 중앙호수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할 뿐 아니라 산책이나 여가활동 등을 쉽게 즐길 수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할 수 있고, 공항고속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BRT(청라~가양) 등을 이용해 서울로 쉽게 진출입할 수 있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돼 운행될 예정에 있고, 제 2외곽순환도로, 제3연륙교(청라~영종) 등도 개통예정에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9월 인천시가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노선계획 변경에 관한 예비타당성 조사를 요청했다. 노선계획 변경이 확정될 경우 ‘캐널웨이역(가칭)’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조성돼 역세권 단지로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청라국제도시의 대부분 아파트, 오피스텔들이 중대형 중심으로 공급돼 있어 소형 아파트에 대한 니즈가 큰 상황이고 실제 9천만 원대 투자 상품이 없으므로 소형 오피스텔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9천만 원대 합리적인 분양가와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로 안정된 임대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좋은 투자상품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분양 홍보관은 인천 서구 연희동 798-1번지 사업지 현장에 마련되어 있으며, 원활한 상담과 주차안내를 위해 현재 예약접수 후 방문상담이 가능하다.
대표번호 : 032-295-1599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