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 전원주택 ‘루반 타운하우스’, 분당 생활권 소형타운하우스 미분양 수요자 문의 많아...

서혜민 / sh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2-07 15:13: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서혜민 기자]지난가을, 이사 철을 맞아 공급되었던 전세매물이 동나자 전국의 매매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분당 지역은 매년 유입되는 인구 증가율에 비해 신규 주택 공급이 미미해 전세난과 더불어 전세·매매 상승세가 뚜렷하게 나타나는 지역 중 한 곳이다.

이에 최근 ‘제2의 분당’으로 떠오르며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일대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분양 대체 주거지로 떠오르며 활발한 분양을 선보이고 있는데, 오포 타운하우스 ‘루반 타운하우스’가 그 중심에 서 있다.

해당 소형타운하우스는 ㈜성신건설에서 시공한 오포 전원주택으로, 평균 분양가 3억 원에 임박한 신현리 일대 타운하우스 중에서도 2억 7,500만 원부터라는 저렴한 분양가를 갖추고 있다. 이는 분당 아파트 전세가에도 한참을 못 미치는 타운하우스매매가로 예쁜전원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루반 타운하우스는 신현리에서도 주변 경관이 뛰어나 최근 유명 연예인들 역시 눈여겨보고 있는 입지 중 한 곳이다. 불곡산과 인접해있어 쾌청한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자동차로 10분이면 분당까지 도달 가능해 그야말로 자연과 분당생활권을 함께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장안중학교와 서현역 일대를 거쳐 수내, 정자, 미금, 오리역까지 운행하는 520번 버스정류장이 타운하우스와 인접해 사통팔달 교통편을 갖추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1개 동마다 6~8세대가 거주하는 복층형태이며, 1~2층 복층형과 3~5층 복복층형으로 구성되어 총 16동 98세대 대단지로 마련되었다.

1~2층 복층형에는 거실과 주방, 화장실, 방, 다용도실과 함께 조경공간이 있으며 다용도실 밖에는 넓은 테라스가 자리 잡고 있다. 2층에는 안방, 화장실, 방이 있으며 계단 뒤편에는 수납장이 자리해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3~5층 복복층 3층에는 거실, 방, 주방, 화장실, 다용도실이 있으며 4층에는 안방, 화장실, 방, 넓은 테라스가 있다. 5층에는 다락방이 서비스 공간으로 제공되며, 텃밭과 테라스 혹은 테라스와 다락방 등의 8~12평 서비스면적을 통해 실사용면적은 34~45평이다.

이에 부동산 관계자는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힐링을 꿈꾸는 이들이 많아지자, 최근에는 타운하우스미분양 건을 찾아보기 힘든 실정에 이르렀다. 특히 분당생활권을 흡수하고 있는 신현리의 루반타운하우스는 최적의 입지를 갖춰 타운하우스분양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타운하우스는 세대 당 200%에 달하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보유해 주차문제를 사전 해결하였으며, 도시가스 인입으로 난방비 절감 효과가 뛰어나 입주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기여한 바 있다.

위치는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477-1번지로, 더욱 세밀한 사항은 대표번호(031)726-884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