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해 서울, 경기도의 소형 아파트는 집값 상승률에서 중대형 아파트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소형 아파트는 설계 기술의 발달로 공간 활용도가 향상되어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투자 측면에서도 저금리 시대에 임대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중소형 위주로 지어지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514- 2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하남 쌍용 리젠하임’ 지역주택조합아파트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하남 쌍용 리젠하임’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인근 아파트 시세보다 약 20% 정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동, 총 668세대 규모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59㎡(구25평) 528세대, 84㎡(구34평) 140세대로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 배치는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전세대를 4bay로 설계하였으며, 모든 동의 1층을 필로티를 적용하여 개방감을 확보했다. 또한, 전용면적 대비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을 배치하고 넓은 현관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전용면적 대비 약 50%의 발코니를 제공한다.
하남시는 지하철 5호선 미사, 풍산, 덕풍, 시청, 검단산 5개역이 2018년 개통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하남 유니온스퀘어, 유니온타워, 유니온파크 개발사업과 서울-세종고속도로 수혜, 정부의 그린벨트 규제 개선 방안 등의 호재로 이 일대 부동산에 훈풍이 불고 있다.
지난해 10월 착공에 들어간 신세계 복합쇼핑몰 하남 유니온스퀘어는 자동차부품 및 패션복합단지로 계획되어 부지 11만 7000㎡, 연면적 44만426㎡ 규모로 공사비 1조원이 투입되는 대형 복합쇼핑몰로 2016년 완공 예정이다. 하남유니온스퀘어에는 백화점, 패션전문관, 영화관, 공연 및 전시 시설, 명품 브랜드와 다양한 제조 직매형 의류(SPA) 및 패션브랜드 등을 유치할 예정이어서 약 3조 6천억의 생산효과와 연간 1,000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105m의 유니온 타워와 유니온파크는 총 사업비 2천 730억원을 투입해 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실내체육관, 문화공간 등 주민친화시설로 탈바꿈 중이다
서울-세종고속도로 수혜도 예상된다. 서울(구리)~하남~성남~용인~안성~천안~세종을 잇는 연장길이 128.8km의 왕복6차선 서울-세종고속도로 건설계획으로 하남에서 세종까지 1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 2015년 5월 발표된 정부의 그린벨트 규제 개선 방안에 따라 정부는 2020년까지 여의도 면적의 약 83배에 달하는 그린벨트를 해제할 예정이며, 이 중 경기도의 그린벨트 해제 가능면적이 약20%나 되고 하남시는 80% 이상이 그린벨트로 묶여 있어 이번 해제조치의 최대 수혜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
||
하남시 덕풍동 ‘하남 쌍용 리젠하임’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미사강변신도시 아파트와 인근 아파트 보다 약 20% 정도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이는 조합원이 사업 주체가 되어 시공사 선정, 토지 매입, 입주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기 때문에 시행사의 이윤, 마케팅비를 절감하여 거품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 받을 수 있으며, 청약통장이나 추첨 없이 좋은 동·호수를 선택할 수 있다.
‘하남 쌍용 리젠하임’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무주택자나 85㎡미만의 주택 1채를 보유한 만 20세 이상 세대주만 조합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하남시청, 홈플러스, 이마트, 유니온스퀘어(2016년 완공예정), 하남문화예술회관, 하남역사박물관, 하남SD병원 등이 인접하고 있으며, 안산, 검단산, 덕풍천, 덕풍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교육시설로는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명문학군들과 다수의 학원들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덕풍역이 인근에 있으며, 버스로 천호역까지 20분대, 잠실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하남IC, 상일IC가 인접하여 서울 및 경기도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하남시 덕풍동 ‘하남 쌍용 리젠하임’의 공급가격 및 기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방문시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기다림 없이 원활한 관람과 상담을 위해서는 (전화예약)이 필수이다.
주택홍보관 문의 : 1666-9039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