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맛집,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한정식 맛집 경주 ‘토함성’

서혜민 / shm@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6-01-16 12:28:06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서혜민 기자] 최근 일명 ‘쿡방’이라는 명칭이 생겨날 정도로 TV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별미를 선보이는 전국 팔도의 유명 맛집이 전파를 타면서 주말과 휴일을 활용해 직접 맛집을 찾아나서는 이들도 많다.

특히나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숨은 여행명소 중에서는 경상북도 경주가 눈길을 끌고 있다. 곳곳마다 볼 수 있는 역사 유적지와 여행지 등으로 힐링을 누리면서 다양한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것이 경주의 가장 큰 매력이다.

무수히 많은 맛집들도 여행을 즐겁게 하는 요소다. 이 가운데 ‘토함성’은 이름만큼이나 외관부터 심상치 않은 수려함을 뽐내는 경주맛집으로 유명하다.

전통기와집 형식의 인테리어로 마치 옛 식당의 모습을 담고 있는 경주맛집 토함성은 다양한 경주의 역사 유적지와 즐길거리가 밀집해 있어 최고의 데이트 코스로도 사랑 받고 있다.

주요 메뉴로는 보리밥정식, 한우수제떡갈비정식, 돈육수제떡갈비정식 등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전통음식을 신선한 재료와 정성이 깃든 조리법으로 이미 경주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맛집이다.

상차림의 섬세한 배려도 엿보인다. 정갈한 모양새와 함께 정성이 깃든 밑반찬들에는 건강을 생각하는 토함성만의 요리비법이 돋보인다. 떡갈비는 야채와 함께 다져 담백한 육즙이 살아있는 식감이 돋보이며, 새빨간 색감이 돋보이는 갈비찜은 단호박과 함께 어우러져 매콤달콤한 중독적인 맛을 자랑하고 있다.

부담 없는 가격도 마음 놓고 경주 한정식 맛집 토함성을 다시 방문하게 되는 요인이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한정식는 종류에 따라 토함성 정식 1인 8000원부터 특선 정식 2만2000원까지 가격대로 구성돼 있다.

경주맛집 토함성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 319-2(보불로311
문의 : 054-741-3302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