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특히 한 복고 소재 드라마의 배경이 됐던 서울 쌍문동의 유입인구 증가세는 뚜렷하다. 서울시 통계에 따르면 쌍문동에 바로 접해 있는 지하철 4호선 쌍문역의 지난 12월 이용객은 93만4719명으로 하반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1990년대 전성기를 누렸던 신촌 역시 유입인구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신촌과 바로 접해 있는 지하철 2호선 신촌역의 지난해 12월 하차인원 수는 170만7734명으로, 지난해 하반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추억의 명소의 투자 가치가 높아지면서 공인중개사의 발길도 바빠지고 있다. 투자에 앞서 부동산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공인중개사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중개업 등 부동산 시장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폭 넓은 부동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부동산 대표 자격증(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에도 꾸준히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시험은 성별이나 나이 제한이 없고, 자격증 취득 시 정년퇴직이 없는 안정적인 직업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에 실업난의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는 자격증 취득 이후에 개인사무실 운용·은행과 투자기관 또는 부동산 관련 기업 등에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해 유망직종으로 손꼽힌다.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수험생이 늘면서 다수의 자격증 전문기관들이 무료 인터넷강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때문에 어떤 업체의 강의를 선택해야 할지 혼란을 겪는 수험생이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인강드림 관계자는 “1차 과목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샘플강의를 먼저 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인터넷강의 샘플강의 질을 비교해보고 어떻게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할지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단순하게 프로필상의 이력이나 출신학교가 우수하다고 해서 강의 업체를 선택하기보다는 샘플 강의를 최소한 30분 이상 접해보고, 흥미도와 내용을 골고루 살펴보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인강드림의 무료인강은 단순한 암기법 제시에서 더 나아가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학습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례-판례-조문’, ‘기본-심화-기본’의 순환적 학습법을 제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강드림의 출제위원급 교수진은 사례 분석을 위해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춰 핵심을 설명하며, 그림을 통한 문제 분석으로 조문을 재확인한다. 또 절대평가인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시험에서 목표 점수에 도달하기 위해 반복학습, 중요도 기준 주제학습에 최적화 된 문제풀이를 제공한다.
인강드림은 무료인강과 함께 무료입문서를 제공해 학습 초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있다. 인강드림의 입문서는 이론 1단계 필수학습 교재로, 카페를 통해 간단한 덧글신청 과정만 거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 인강드림의 무료입문서를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기본 개념을 잡아주는 1차 전 과목 기초입문강의 교재로 활용하면 선행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무료입문서는 기본 이론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시험 출제 경향, 개정법령 등을 반영해 수험생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한편 인강드림의 무료입문서 신청방법·무료인강 업데이트 일정은 인강드림 공인중개사 온라인 카페(http://cafe.naver.com/osumo)와 인강드림 주택관리사 온라인 카페(http://cafe.naver.com/junsumo)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