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해에 하는 일마다 뜻하시는 대로 모두 성취하며 복도 많이 나누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6년은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부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가족 모두의 노력 덕분에 지난 연말 부산교육은 몇 가지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런 성과에 더하여 부산교육에 대한 학부모님의 신뢰가 쌓이고, 선생님들 사이에 참여와 협력의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정말 기쁩니다.
이러한 성과는 부산교육이 제대로 된 방향으로 나아가는 방증이라 생각하고, 2017년 한 해도 우리 교육청은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2년간 다진 혁신 역량을 토대로 2017 부산교육은 교육의 본질 추구에 진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신나는 교육, 건강한 교육, 행복한 교육을 통해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부산교육’을 달성하고자 새해에는 다음 과제들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부산 시민 여러분, 그리고 교육가족 여러분!
어제의 익숙함에서 벗어나야 아이들의 미래가 열립니다. 학생들이 성적과 입시, 정답 찾기라는 익숙함보다 배움과 성장, 토론과 참여, 책임과 자치를 경험하며 미래를 열어가도록 도와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신나고 건강하며 행복하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정유년 새해에도 부산교육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합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