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해, KEB하나금융연구소가 분석한 소비 트렌드 변화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가구당 평균 지출에서 외식의 비중은 8.2%(1990년)에서 14%(2018년)로 증가했다. 반대로 식료품 구매 비중은 동일 기간 26.6%에서 14%로 매우 감소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는 많은 소비자가 외식을 특별한 끼니라고 인식하기보다 일상과 가까운 생활의 일부라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셈이다.
이에, 2020년 외식 시장에서도 이러한 생활형 외식 트렌드가 지배적일 것으로 관측된다. 그중 파주닭국수는 생활형 외식 트렌드에 충족하며 2019년 한 해 인기창업아이템으로 떠올랐으며, 2020년에도 대세 프랜차이즈로서 행보가 기대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
파주닭국수는 일상과 밀접하며 대중성이 좋은 ‘면’과 ‘닭’을 메인 재료로 사용해 푸짐한 닭국수 한 그릇으로 시장을 제패한 브랜드다. 메인인 닭국수에는 닭 반 마리를 통째로 사용해 가성비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맛과 품질, 가성비 등 모든 면을 충족하는 한 끼 식사로 매우 높은 선호도를 자랑한다. 최근 트렌드인 생활형 외식 문화의 핵심에 놓여있는 브랜드인 셈이다.
특히 파주본점은 개인창업으로 시작했을 때부터 이러한 경쟁력이 입소문 나며 주말 일 매출이 700만 원을 넘는 파주 3대 인기 맛집으로까지 등극했다. 파주닭국수의 뛰어난 대중성은 프랜차이즈 사업 이후에도 탄탄한 경쟁력으로 발휘해, 오픈하는 가맹점마다 해당 지역의 맛집으로 소문나고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메뉴가 다양하다는 점도 생활형 외식 트렌드를 저격하는 부분이다. 파주닭국수는 최근 신메뉴 출시로 푸짐한 닭국수부터 칼비빔국수, 갈비국수, 바삭닭튀김덮밥, 몸보신전골 등 메뉴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 바 있다. 자주 방문해도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단골 형성에 유리하게 작용 중이다.
메뉴 구성은 다양하지만, 조리가 별로 어렵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다. 파주닭국수는 완벽한 물류 시스템으로 조리 경력 없는 점주조차도 맛집인 본점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으며, 얼마 전에는 반계육과 육수 작업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해 점주 수익률까지 1~2% 향상했다.
그 결과 파주닭국수는 매출에 강한 브랜드로 거듭났다. 파주닭국수 관련 창업 정보는 브랜드 홈페이지 및 전화 상담으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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