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 50만명 육박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7-30 15:48: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의 런칭 이벤트 시청자수가 50만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큐커 출시 기념으로 지난 28일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한큐쇼'의 누적 시청자 수는 48만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수치는 삼성전자가 그간 네이버와 삼성닷컴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 진행한 가전 제품 방송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자 수이다.

 

시청자는 연령별로 30~40대가 주를 이뤘고, 남성 비중도 전체의 2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 날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처음 소개하며, 이 제품 하나로 한큐에 집밥 한 끼를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는 콘셉트로 방송을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런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방송이 한창 진행되자 비스포크 큐커의 4가지 요리를 4개 존(Zone)에서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그릴·에어프라이어ㆍ전자레인지ㆍ토스터 역할을 제품 한 대가 다 해주는 ‘4-in-1’ 기능으로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수준급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며, "또한, 제품 한 대로 4가지 조리기기의 역할을 모두 할 수 있어 주방공간을 널찍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가 국내 대표 식품업체 8곳, 삼성카드와 협업해 처음으로 선보인 정기 구매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았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실제 이날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의 90% 이상이 마이 큐커 플랜 가입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8월2~6일 삼성닷컴에서 매일 라이브커머스 ‘비스포크 큐커 위크(Week)’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그맨 부부인 홍윤화, 김민기(2일 방송), 요리 유튜버 육식맨(6일)이 참여하는 방송 외에도 프레시지(3일), 마이셰프(4일), 청정원(5일)과 협업한 방송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