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상조 브랜드 선정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10-29 19:47:4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29일 오준오 보람상조 대표이사가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에 선정돼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보람상조)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보람상조가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 상조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29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소비자 대상 ▲선호도 ▲소통지수 ▲신뢰도 조사와 ▲브랜드 전략 및 비전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보람상조는 선진화된 고객 중심의 상조 서비스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상조 브랜드 최초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로 정찰제를 통해 장례용품의 가격 거품을 없앴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을 운영하는 등 상조서비스의 선진화에 앞장섰다.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통해 30년의 업력 노하우를 습득한 장례전문가를 직접 양성했다. 또한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여파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하는 등 선제적인 비대면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에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지역이웃 방문 나눔을 펼치고 국가적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도 진행해 오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소비자에게 직접 받은 선택으로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로 산업 혁신을 이끄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