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제12회 어린이날 축제 “마을에서 놀자!”진행 모습 /사진제공=안산시 |
이날 행사는 사동 행정복지센터, 사동 주민자치회, 감골주민회의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학부모와 지역 주민, 청소년 봉사자들이 적극 참여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또한 환경을 고려해 일회용품 없는 축제를 만들고자 그릇 대여 부스를 운영해 더욱 의미 있는 축제가 됐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됐다. 체험행사는 ▲미니 컵카네이션 ▲포토키링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이 진행됐으며, 놀이부스는 ▲미니올림픽 ▲방탈출 ▲숫자뽑기 등 활동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어린이 장기자랑 ▲명랑운동회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행사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영임 사동 주민자치회장은 “함께 손잡고 축제를 만들어준 마을 이웃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겨줄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자영 사동장은 “제12회 어린이날 축제를 맞아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마을이 함께 만드는 어린이날 축제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