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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 톱7’ 제주 리조트 부문을 발표해 주목받고 있다.
2016년 4월에 설립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컨설팅 기관으로 손꼽힌다.
이번 ‘K-브랜드 톱7’ 제주 리조트 부문은 제주 캠퍼트리 리조트가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2위 제주 한화 리조트, 3위 제주 금호 리조트, 4위 제주 오레브 리조트, 5위 제주 켄싱턴 리조트, 6위 제주 롯데 리조트, 7위 제주 부영 리조트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024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48만 2753건을 대상으로 조사한 ‘K-브랜드 톱7’ 제주 리조트 부문은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했다고 전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국내외 연구진과 2년간의 과정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자체 개발했으며, 국가대표 브랜드를 상징하는 ‘K-브랜드지수’와 세계시장 트렌드를 상징하는 ‘W랭킹’을 선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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