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1회 인천 과학기술인 네트워킹 포럼’ 포럼 참가자들이 폳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의회) |
인천시의회는 최근 ITP 경영지원센터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지역 대학, 연구기관, 산업체 관련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의회는 최근 인천테크노파크(ITP)와 함께 ‘제1회 인천 과학기술人 네트워킹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인천 과학기술인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공동 연구 및 기술개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지역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과학기술의 발전 방향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이번 포럼에서 인천시의회 김유곤 산업경제위원장은 과학기술 발전과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토론회에서는 박호군 인천연구원장이 ‘지역 주도 시대의 과학기술정책’을 주제로 강연한데 이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최태훈 소장의 진행으로 지정 토론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인천시의회 신성영 의원을 비롯해 인하대학교 현승균 교수, 인천대학교 최욱 교수, 도원바이오테크 함지연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신성영 의원은 “과학기술 R&D는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의 핵심 요소”라면서 “관련 예산을 더욱 확대해 연구개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유곤 위원장은 “이번 포럼이 과학기술인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과학기술 R&D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산업 혁신을 이루는 데 의회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