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제251회 제2차 정례회 개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11-25 18:02:27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무장애 투표소 실현 촉구 결의안' 처리
▲ 제251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모습.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는 최근 제251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12월20일까지 29일간의 일정으로 행정사무감사와 각 상임위원회별 2022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조례안 등을 심의하기 위한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1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2022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시정연설과 제안설명의 건 ▲서울특별시 강북구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정례회 등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규칙안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무장애 투표소 실현 촉구 결의안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이어진 5분 자유발언에서는 유인애 의원이 자유발언을 했다.

아울러 올해 마지막 회기인 이번 정례회는 지난 22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3~12월1일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12월3~10일 각 상임위원회별 2022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이뤄진다.

이어 오는 12월13~16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2년도 일반·특별회계 사업예산안 심의 후 12월20일에 열릴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용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저물어 간다. 우리구의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료의원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시는 박겸수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대해서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부터 29일간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22년도 예산안 편성과 기금운용에 대한 종합심사 그리고 조례안 등을 처리하게 된다. 행정사무감사는 31만 강북구민을 대표해 행정전반에 대해 그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개선을 요구함으로써 지방자치 행정의 합법성 및 합목적성을 제고하고 집행부의 구민복리 등에 관한 정책이 합리적으로 시행되도록 감시하기 위함이니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가 되도록 의원님들의 각별한 노력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내년도 예산안은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됐는지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 집행부 공무원도 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사함에 있어 사전에 충분한 검토와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심사 자료와 질문, 답변 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며 "겨울철 건강에 유의하시고,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