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안전사고 대비 당부
![]() |
▲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장현국 의장(왼쪽)이 소방장비를 시연해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
[수원=채종수 기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최근 경기 수원소방서의 '1일 명예소방서장'이 돼 구조·구급·화재진압 등 분야별 소방장비를 직접 시연하며 겨울철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전 수원소방서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장 의장은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 받은 후, 주요 현황보고를 시작으로 일일 소방업무에 돌입했다.
먼저, 서장과 재난예방과장, 예방대책팀장 등 주요부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집무를 주재하고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지하층 화재진압훈련' 등 현안업무 2건을 결재했다.
이어 청사시설을 두루 살펴본 뒤 현장 소방대원들과 유압스프레더, 매몰자 탐지기, 심폐소생기, 동력절단기 등 소방장비를 차례로 시연하며 신속한 사고대응과 화재진압을 위한 준비 및 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 의장은 "짧은 경험이었지만 도민의 안전과 명을 지키는 사명의 무게를 느낄 수 있었다"며 "겨울철 사고대비와 취약계층 안전확보에 최선을 다 하길 바라며 경기도의회도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위촉 행사는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 제2조를 근거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