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청장 김길성입니다.
2025년 희망찬 새해에도 ‘내편중구’와 함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지난해 우리가 함께 걸어온 길은 도전의 연속이었고 그 속에서 얻은 성취는 매우 값진 것이었습니다. 남산고도제한 완화와 명동스퀘어 탄생, 남산자락숲길 개통과 중림동 398번지 일대 주택재개발의 조합 설립 인가 등 뜻깊은 결실도 있었습니다.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오늘의 중구’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25년 새해 슬로건은 “일상 어디서나 만나는 내편중구”입니다. 일상에서 더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챙겨나가겠습니다.
첫째, 중구민의 도시를 ‘더 확실하게’ 바꾸겠습니다. 남산일대 저층 주거지 개선과 신당10구역, 중림동 398번지 일대 재개발, 약수역 인근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으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중구민이 선택한 최고의 정책 남산자락숲길에 각종 편의시설과 프로그램을 더해 즐길거리, 볼거리 가득한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중구민의 일상을 ‘더 든든하게’ 지원하겠습니다. 학교별 맞춤형 교육경비 등 올해도 우리 아이들에 대한 지원만큼은 아끼지 않겠습니다. 어르신들의 교통비를 월 4만 원으로 한 번 더 인상하고, 시니어 클럽 운영 등 연령별 일자리도 다양하게 마련해 일하고 싶은 누구나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중구 1인가구 지원센터’를 신설해 1인 가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셋째, 중구민의 하루를 ‘더 안전하게’ 지키겠습니다. 위급상황 시 통합안전센터에 자동으로 신고되는 스마트보안등과 이상행동을 감지하고 알려주는 지능형 CCTV 설치로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폭염과 한파 등 이상기온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넷째, 중구민의 미래를 ‘더 빛나게’ 만들겠습니다. 2025년 명동스퀘어에 대형전광판과 미디어폴이 설치되며 본격적인 변화가 시작됩니다. 남대문시장에 현대적 디자인을 담은 아케이드와 감성가로가 조성되고, 154억원의 사업비를 투자되는 신중앙시장 디자인 혁신 아케이드도 올해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2025년 일상 어디서나 만나는 내편중구가 늘 주민 곁에 함께하겠습니다. 올해도 중구와 한마음이 되어 발걸음을 함께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서울시 중구청장 김 길 성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