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대한민국 김치협회 제공 |
대한민국 김치협회는 ‘2024년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 축제’를 오는 10월16일 개최하고 협회 직속법인 ‘사계담’을 통해 10월4일부터 사전 구매예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후원하는 행사다.
김치 소비 확대 홍보에 역점을 두고 진행하며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보증하는 김장김치를 사계담 판매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을 접수하여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협회 측에 따르면 현재 이상기온으로 인해 배추 및 농작물 작황이 좋지 않아 김장 물가가 치솟고 농산물 품질에 대한 걱정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김치협회는 금번 사계담 김장 예약을 위해 품질단속 식품 위원을 구성하고 대한민국 식품 명장, 명인, 숙련기술인 등을 통해 개발한 양질의 레시피와 재료로 만든 대한민국 사계담 김장김치를 준비 중이라고 한다.
대한민국 김치협회 김치은 회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김치가 정말 맛있는 전통 음식으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최근 배추 가격 급등으로 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대한민국 김장김치 축제’는 오는 10월16~17일 양일간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현장 축제로 진행되며, 사계담 김장김치 예약은 10월4일~11월10일 주문을 받고 11월10일~12월10일 기간 중 주문자가 희망하는 기간에 배송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