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청 민원실,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정찬남 기자 / jcrs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2-11-29 15: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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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우수기관 선정, 민원실에 인증현판

▲ 명현관 해남군수가 29일 해남군청 민원실 출입구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왼쪽부터 1번, 이병길 민원토지과 지적팀장, 정부영 건축허가과장, 박문재 민원토지과장, 곽준길 해남군부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김석순 해남군의회 의장, 이용범 기획실장, 신대웅 관광실장, 한승진 총무과장, 이광재 재무과장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청이 신청사 이전으로 민원실 이용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북카페, 민원인 쉼터 등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원스톱 민원창구 운영 활성화와 함께 온라인 군민 소통앱인‘해남소통넷’운영으로 군민과 소통하는 디지털 민원 서비스 제공, 민원인 중심의 시책 및 민원담당 직원 보호를 위한 시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해남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9일 군청 민원실에서 인증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가 민원실을 갖춘 지방자치단체 및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실 내·외부 공간, 민원서비스 등을 심사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국민의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선정하고 있으며, 지위를 3년간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이번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우수기관 선정으로 행정안전부장관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100만 원, 2025년 12월 31일까지 3년간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받게 됐다.

한편 해남군은 2021년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국무총리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명현관 군수는“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행정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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