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겨울 원데이 클래스’진행

오왕석 기자 / ows@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5-11-14 16:53:4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11월 25일‧12월 2일, 시민의 문화예술 접근성 높이는 특별한 원데이 클래스 진행

◇ 예술 작품 향유와 창작의 즐거움 모두 누릴 수 있는 강좌 구성

◇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 …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
▲ 원데이 아트컬렉터

[성남=오왕석 기자]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윤정국) 아카데미가 연말을 맞아 예술로 나만의 하루를 채울 수 있는 특별한 ‘겨울 원데이 클래스’를 선보인다. 오는 11월 25일(화)과 12월 2일(화) 두 차례 진행되는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예술 작품 향유와 창작자로서의 만족까지 두 가지 즐거움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슬기로운 아트 컬렉터 생활’이 11월 25일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큐브플라자 3층 미디어홀에서 진행된다. 아트 컬렉팅의 기본부터 실전까지, 시장의 흐름을 읽는 감각과 컬렉팅 노하우를 키울 수 있는 강좌다. 미술 감상 경험은 많지만, 컬렉팅은 막연했던 미술 애호가들은 이번 강좌를 통해 ‘좋은 작품’을 알아보는 안목부터 실전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미술 시장의 흐름을 읽는 법과 구매 전 필수 체크 사항 등 아트 컬렉팅 과정의 핵심만을 전문가의 해설로 전한다. 강의는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의 대표 감상인문 강좌인 ‘미술 애호가와 컬렉터 과정’ 강사이자 국내 미술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김종헌 아트다츠 대표가 진행한다.

 

12월 2일에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미술실에서 회화작가 남지혜의 ‘오일파스텔로 그리는 나만의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날 수 있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오일파스텔의 기본 사용법을 배운 후 목화와 열매, 솔방울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오브제 표현 실습을 거쳐 자신만의 리스를 그려보는 과정까지 진행한다. 리스 완성 후에는 오일파스텔 표현법을 활용한 작은 크리스마스 엽서까지 제작할 수 있다. 연말 시즌을 맞아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기회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