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곳당 최대 3000만원 지원
[홍성=최복규 기자] 충남 홍성군이 오는 26일부터 2월5일까지 학교와 마을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2024년 마을학교 사업’ 운영자를 모집한다.
마을학교는 홍성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내 다양한 인적ㆍ물적자원을 활용해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진로탐색, 역사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초ㆍ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ㆍ예술ㆍ진로ㆍ역사 등 교육 수행이 가능하고 사업 대상 학교와 동일한 소재지 주소를 둔 비영리 단체 및 법인이다.
올해 운영되는 마을학교는 홍성읍을 제외한 10개 읍ㆍ면 각 1곳으로, 군은 마을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 곳당 3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를 통해 가능하고 공모사업 심사를 거쳐 운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용록 군수는 “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마을학교를 활성화하여 아이들이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지역에 대해 자부심과 애착을 가지길 바란다”며 “다양한 마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 폭넓은 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