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감동 서비스교육 56명 수료

시민일보 / / 기사승인 : 2009-03-17 16:3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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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CS매니저 대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홍사립)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내교육장에서 부서별로 선정된 CS(친절)매니저 56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 선도요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17일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고객중심의 문화를 구축하고 고객만족 실천력을 높이고자 실시됐으며,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고객만족 변화관리, 고객알기 나알기, 고객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불만고객 응대기법 등의 내용으로 실습 및 역할연기 위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을 받은 CS매니저는 업무 현장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부서별 친절·불친절·미흡사례를 발굴하고 관찰일지를 작성,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또 매월 1일 전화 및 고객응대 등 부서 친절교육과 일과시간 전후에 CS해피타임을 갖고 친절봉사를 다짐한다. 이와 함께 월별로 CS매니저 간담회를 개최, 각 부서의 성격이 다른 만큼 민원인들이 불만족스러워하는 사례들을 모아 어떻게 고쳐 나갈 것인가를 연구하게 된다.

한편 구는 1년간 운영실적에 따라 고객감동 행정을 위해 우수한 활동을 한 CS매니저를 표창할 방침이다.

/차재호 기자run@simin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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