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명위원회등 조례안 15건 처리

김영복 / / 기사승인 : 2010-03-10 16:36:2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제198회 동대문구 임시회 폐회 [시민일보]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신재학)가 지명위원회조례, 정보공개심의회구성 및 운영규칙 조례 등 15개 안건의 심사를 마치고 최근 198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의회는 8일 제19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상정된 안건을 모두 가결한 후 임시회 회기를 마무리 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이번 임시회는 4일 본회의에서 제198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결정의 건 등 4건 및 상임위별 11개 안건 등 총 15개의 안건의 심사가 진행됐다.

또한 5일 2차 본회의에서는 구정질문이, 8일 3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별 상정 안건들이 모두 가결됐다.

이번 회기에 처리된 주요 안건으로는 동대문구의회 위원회 조례일부개정조례안, 동대문구의회 정보공개심의회구성및운영규칙일부개정규칙안, 지명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중소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이다.

특히 구의회위원회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지방자치법 규정 및 구 행정기구 설치 조례개정에 따라 구 본청 각 국 명칭과 구의회 상임위 명칭이 부합되지 않아 이를 정비하려는 것으로, 내무위원회는 행정기획위원회로, 시민건설위원회는 복지건설위원회로 명칭을 변경하는 사안이었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대문구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유아보육시설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회용품 사용규제위반사업장에 대한 과태료부과 및 포상금 지급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도 가결됐다.

이밖에 오수?분뇨 및 축산폐수의 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재난 및 안전관리기구의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1개의 상임위별 안건이 심의 · 가결 처리됐다.

한편 2차 본회의에 실시된 구정질문에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금연 맞춤교육에 대하여’, ‘용신1교에서 안암대교 간 용두초등학교 후문 인근 대형차량 주차문제 해결대책’ 등 교육 환경에 관한 질문이 있었다.

또한 ‘신답고가차도 철거민원과 현재의 문제점’, ‘기후변화에 따른 우리구 향후 대책’, ‘지역내 사거리마다 현수막 난립으로 인해 교통장애 발생하는 것에 대한 해결방안’ 등 민생관련 요구 사항이 주를 이뤘다.

김영복 기자 asura@siminilbo.co.kr

사진설명= 8일 마무리된 동대문구의회 제198회 임시회 회기 중 상정 안건이 심의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복 김영복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