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책 소개

차재호 / / 기사승인 : 2010-11-22 16:23:1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온!리치 外 3권 부의 6단계 원칙 멘토링 받아볼까
■온!리치

세계적 기업가를 인터뷰해 영국의 더 타임스 신문에 기고, 주목받은 ‘부의 6단계 원칙’이 바탕이다.

열정이 있는 분야에서 일을 시작해(1단계), 그 분야에 어떤 가치를 부가할지 알아내고(2단계), 사업의 모든 측면을 상세히 구상해서 계획서를 작성하고(3단계), 위험을 계산한 후(4단계), 바로 행동으로 옮겼다(5단계) 그리고 그는 어떤 사업에서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전진하는 데 능했다(6단계)

이 입증된 성공 공식에서 사람들을 평등하게 하는 중요한 장치는 행동이라고 강조한다.

세계 수십만명에게 극적인 인생 변화를 이끈 ‘폴 매케나 트레이닝’을 운영하는 저자는 개인 상담과 공개 워크숍을 통해 검증된 부의 공식과 다양한 워크시트를 제공하고 있다.

책을 읽는 동시에 저자에게 부의 멘토링을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폴 매케나 지음, 송택순 올김, 316쪽, 1만3000원, 웅진윙스


경제전문가 100명이 내년 전망 제시
■대전망 2011

2011년 한국을 조망하는 전망서다. 급변하는 국내외 정치, 경제적 환경을 분석하며 기업과 조직의 경영 전략에 대한 최선의 해법을 제시한다.

먼저 한국경제를 진단하고 금융, 정치, 사회, 글로벌 이슈, 산업, 과학기술, 기업경영, 재테크 등을 망라한다.

한국경제는 대외 여건 변화에 따라 크게 출렁일 가능성이 높다. 경제 성장률과 투자, 소비, 수출 등 실물경제지표의 호조 역시 믿을 수 없고 2011년 경제성장률은 4% 전후를 기록할 것이라는 예측도 있다.

경기회복이 바로미터인 소비시장의 전망도 밝지 않다. 내년도 소비증가율은 올해와 비슷한 수준인 3.7%를 기록할 전망이다.

비즈니스맨과 CEO를 비롯해 산업계와 학계, 연구소 등 내년도 사업계획이나 장단기 전략을 짜는데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국내 경제전문가 100여명이 필자로 참여했기에 경제 주체들이 사업이나 자금 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가치가 높다. 한경비즈니스 지음·한국경제신문 펴냄.


이어령 전 장관의 어머니 이야기
■어머니를 위한 여섯 가지 은유

‘어머니를 위한 여섯 가지 은유’는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이 오래 전에 잃은 어머니를 추억한 산문집이다.

‘신은 모든 곳에 있을 수 없기에 어머니를 만드셨다’는 말처럼 자신에게 절대자와 같았던 어머니의 존재를 개신교 신앙과 결부하며 더듬어간다.

표제작인 ‘어머니를 위한 여섯 가지 은유’는 어머니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을 ‘책’ ‘나들이’ ‘뒤주’ ‘금계랍’(키니네) ‘귤’ ‘바다’ 등 여섯 가지 은유의 소재로 풀어낸다.

그 동안 개인사에 대해 언급하기를 꺼려하던 이 전 장관은 이 책에서 오래 묵은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자신의 신념을 바꾼 변화들을 거리낌 없이 고백한다.

200쪽, 1만5000원, 열림원


런던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필독!
■런던이야기

런던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영국의 음식, 생활방식, 역사, 쇼핑 등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또한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친절한 여행서다.

홀로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가장 주저하는 항목들을 모두 골라내어 자세히 알려준다.

본문에 앞서 짧은 글과 사진을 보며 어떤 내용이 나올지 추측해 보는 구성이 새롭다. 다이얼로그를 통해 얻는 실전 대화로 재미를 더했다.

사진을 보면서 영어와 한글로 모두 쓰인 본문을 읽다보면 어느새 영국식 영어에 푹 빠져들고 만다.

마리너스 반 데르 슬뤼지 지음, 성희조 옮김, 268쪽, 1만3800원, 넥서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차재호 차재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