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명사와 스타강사들의 강의가 공중파를 비롯해 케이블 방송 등에서 전파를 타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개그맨 권영찬의 행복학 강의가 오는 5, 6월경 MBC ‘TV특강'을 통해 전파를 탄다.
MBC TV특강은 춘천, 강릉, 삼척, 원주, 대전, 청주, 충주, 창원, 대구, 안동, 포항, 목포, 여수MBC둥 서울을 제외한 MBC 지역 방송국들이 공동으로 제작 방송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 지역은 MBC넷 케이블TV를 통해 방영된다.
권영찬은 최근 녹화된 TV특강을 통해 1시간 동안 타인에게 받고자 할 경우 먼저 베풀어야 하며 본인이 높아지려면 스스로 낮아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권영찬은 생활 속 실천 사례를 들면서 "진정한 비즈니스와 마케팅을 생각한다면 상대에 대한 배려를 잊지말라"며 실천사항을 직접 공개하며 강연을 진행했다.
그러면서 "상대나 자신보다 나은 사람만의 부러운점을 생각하지말고 자신의 장점을 개발하여 자신에 대한 사랑과 자존감을 높이는것도 중요하다"며 고 스티븐잡스의 예를 들었다.
이번 녹화분은 각 지역 MBC 지역 방송사별로 사정에 맞춰 5월부터 6월사이 오전 8시30분~9시30분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권영찬은 LG화확, ING생명, 신한생명등 대기업들과 민주평통, 지역발전 자치센터, 각 지역의 소상공인센터에서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CBS TV의 C스토리에서 19분동안 ‘당신은 얼마나 감사하고 사는가?’란 주제로 강의한 내용이 방송과 유투브에 소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