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임대료에 대한 부담과 점포의 대형화 추세에 따라 틈새시장을 노리는 새로운 형태의 복합매장은 새로운 부가수익 창출이 가능해 향후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되며, 업종 간의 믹싱현상과 복합매장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
||
‘디저트PC’는 업계 최초로 편의점과 PC방을 동시에 창업하는 2 in 1 창업으로, 300여 가지의 편의점 푸드 상품 뿐만 아니라 4000여 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PC방에서 판매가 가능한 복합매장의 창업형태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PC방 업체의 PC 1대당 200~220만원 정도의 창업비용에 비해 179만원의 차별화된 창업비용으로 소자본 PC방 창업이 가능하다.
‘디저트PC’는 차별화된 먹거리 푸드 시스템으로 삼각김밥, 샌드위치, 즉석식품 등의 편의점 메뉴와 머핀, 스콘, 베이글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의 판매로 기존 PC방의 1.5배에 이르는 부가수익으로 매출 증진 효과가 있다. 때문에 기존 PC방보다 먹거리 매출이 월 100만원 가량 더 높다. 또한, 카페존, 편의점존, 디저트존 중 원하는 푸드존을 예비 창업자의 입맛에 따라 선택하여 배치가 가능하다.
‘디저트PC’의 먹거리 상품은 종합식품 유통기업인 ‘신세계푸드’와 협약하여 안전하고 빠른 배송이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맹점에 공급된다.
‘디저트PC’는 브랜드컨셉에 맞게 다양한 디저트를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로, 기존 피씨방 인테리어와 차별화를 두었다. '캔디팝' 컨셉의 경우 톡톡 튀는 색감과 패턴이 컨셉으로, 기존 PC방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컬러풀 인테리어로, 생동감 있고 재밌는 이미지를 주며, 기존의 어두운 PC방이 아닌 밝은 톤의 인테리어로 화사하고 유쾌한 느낌의 인테리어 모델이다. 이 밖에 초코브라운, 아이스크림 등의 다양한 컨셉의 인테리어 모델을 준비 중이다.
디저트PC는 브랜드 오픈 이벤트로 삼성 32인치 모니터 무상 업그레이드, 그래픽카드 GTX 750을 GTX 750 TI 2G로 무상 업그레이드, 노하드 시스템 비용 지원 등 1000만원 상당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디저트PC는 현재 경기 군포 당정점이 12월 22일 오픈하였스며, 안양점이 2월초 오픈을 앞두고 있다.
디저트PC에 대한 가맹문의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essertpc.com)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