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정찬남 기자]강진군은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강진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농·림·축·수산 분야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찾아가는 농업행정 서비스 실현은 물론 사업 추진방법과 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해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 참석대상자는 농림축수산분야 사업추진에 관심이 있는 농업생산자와 관내 292개 마을 이장, 회원농협전무 및 관계 공무원 등이다. 금년에 강진군에서 추진하는 189개, 549억 원 규모의 사업에 대해 사업개요와 지원조건 등 사업 전반을 설명한다.
또 농림축수산분야 강진군 핵심 4대 시책 및 30ㆍ30 프로젝트와 2015년부터 달라지는 정부시책에 대해 설명을 하고 금년에 추진 될 강진군의 농, 림, 축, 수산분야의 사업별 담당자 실명 및 전화번호, 지원 대상, 사업내용, 지원 단가 및 사업비, 신청기한 등을 자세히 정리한 책도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6일부터 23일에는 전 읍·면을 순회하면서 이 같은 내용에 대한 주민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2015년 농림축수산분야 예산은 전년 대비 22억원이 증액된 825억 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라며 "차별화된 농어업정책을 통해 군민의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