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 달인 리틀족발이, 차별화된 양념족발로 외식창업 돌풍

이대우 기자 / nic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5-11-25 00:08:3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시민일보=이대우 기자]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따뜻한 국물과 함께 허기진 속을 든든히 채워줄 족발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야식이나 술안주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며 오랜 시간 사랑 받아온 족발은 최근 화족, 양념 족발 등의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들에게까지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족발은 맛은 물론 건강에도 으뜸이다. 비타민 B와 아미노산, 단백질을 구성하는 글루타치온 등 영양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 간 기능 회복과 숙취 제거에도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고영양 식품인 만큼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도 좋다.

특히 족발은 어린이에게도 건강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는데, 인, 칼륨, 각종 미네랄을 함유해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좋으며, 철분 흡수율이 높아 빈혈을 예방하기도 한다. 산모의 모유 분비를 촉진시켜 임산부의 먹거리로도 많이 찾고 있다.

이러한 족발의 효능에 힘입어 다양한 족발 브랜드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 가운데, 대한민국 첫 번째 양념족발이란 슬로건을 내세우는 외식창업의 돌풍을 일으킨 ‘리틀족발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족발창업 리틀족발이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다름아닌 맛이다. 리틀족발이 본사 아이비스글로벌에서 수년간 외식창업 전문가들이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탄생시킨 독창적인 특제소스를 바르고 직화로 구워 더욱 맛있게 매운 ‘레드양념족발’, 전통 간장에 마늘, 생강 등으로 양념한 특제소스를 바르고 직화로 구운 ‘블랙양념족발’, 자극적이지 않은 맛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인기만점인 매콤하고 달콤한 맛이 기막힌 조화를 이루고 있는 ‘허니블랙양념족발’, 스트레스가 싹 풀릴만큼 매운 특제소스와 불맛이 어우러져 맛있게 매운 ‘화족’까지 다양한 양념족발을 선보이면서 젊은 입맛 공략에 나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족발 외에도 몸에 좋은 각종 견과류를 첨가한 ‘김주먹말이’, 새우와 모시조개가 들어 있어 담백하고 시원한 ‘해물계란탕’,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과 탱탱한 오뎅이 듬뿍 들어있는 ‘모듬오뎅탕’와 같은 사이드 메뉴도 알차게 구성해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처럼 족발체인점 리틀족발이는 고객들의 맛집으로 떠오르는 만큼 창업적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족발시장의 트랜드를 새롭게 이끌어 나가고 있는 리틀족발이는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을 통해 본사에서 직접 생산, 납품하는 식재료를 사용해 고비용 구조인 주방 인건비를 최소화시켰으며, 초보자도 손쉽게 간단한 조리를 통해 메뉴를 공급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한, 오픈 전 15년 프랜차이즈 경력의 아이비스글로벌 본사에서 철저한 서비스 교육, 현장교육, 세무교육 등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며 오픈 후에도 현장에 교육전문 슈퍼바이저를 배치, 가맹점주의 교육 및 아르바이트 교육, 매장 운영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족발창업의 대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는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본사 사업설명회장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족발 창업 설명회를 한다.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창업자금 지원, 가맹점 홍보 등 다양한 창업 특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리틀족발이 홈페이지(http://www.leejok.com/new/) 또는 전화 문의(1644-8789)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