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신년사] 전남 완도군의장 박종연

시민일보 / siminilbo@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17-01-16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경향각지에서 고향 완도를 성원하는 향우 여러분!

군정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신우철 군수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또한, 의정발전과 군민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시는 동료의원 여러분!

희망찬 정유년(丁酉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원대한 꿈과 희망을 품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태양처럼 금년 한해 군민 여러분과 우리 모두가 염원하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이뤄지시길 기원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지난 한 해는 우리 앞에 적지 않은 변화와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국가적으로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대통령 탄핵이라는 불행한 일이 있었으며, 우리 군에서는 고수온과 적조로 인해 지역경제의 근간인 양식산업에 많은 피해가 발생하여 어민들을 힘들게 하였습니다.

비록 지난해에는 모두가 어렵고 힘들었을지라도 새해에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고 우리 모두 다시 한 번 새롭게 정진해 나아갑시다. 우리 의회도 마음을 다잡고
군민을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한 해 동안 열심히 뛰겠으며 희망과 감동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군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강화하여 의회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을 기하도록 하겠으며, 우리 군이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서 속도 조절이 필요할 경우에는 제동장치의 역할을 할 것이고 동력이 필요할 때는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으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군민을 위한 열린 의회를 실현하기 위하여 대화 창구를 더욱 다양화하고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의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아가 우리 군의원 모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열과 성을 다해 성실히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삶이 풍족해지는 살기좋은 완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군민 모두가 행복을 누리고 잘 살 수 있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서는 행정만의 힘으로는 해낼 수 없습니다.

줄탁동시(啐啄同時) 사자성어의 의미처럼 군민여러분과 의회, 행정부가 공동운명체가 되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더욱이 국내외 정세가 한 치 앞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소용돌이치는 현재 상황 속에서는 서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지탱해 줄 수 있는 지지대 역할이 필요합니다.

서로 화합하고 격려하면서 신뢰를 쌓아가는 일이야말로 지금 우리가 처한 어려운 현실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올해는 우리 군에서 국제해조류박람회가 개최되는 아주 중요한 해입니다.

우리 군의 미래를 바꿀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새해에는 지역경기가 살아나고 살림살이가 나아져 군민여러분이 소망하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