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스=AP/뉴시스】 나이지리아 무장세력이 19일 북동부 도시 다마투루에 있는 군과 민간시설을 공격, 최소 25명이 사망했다고 나이지리아 적십자가 밝혔다.
안드로니쿠스 아데예모 적십자 관계자는 사망자 가운데 20명은 민간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현지 경찰은 이슬람 과격단체인 보코하람 조직원들이 17일 카두 ...
【샤이너(미 텍사스주)=AP/뉴시스】 다섯 살 짜리 어린 딸을 성추행하고 있는 남자를 주먹으로 때려 숨지게 한 젊은 아빠가 불기소 처분으로 감옥행을 면하게 됐다고 텍사스주 라바카 카운티 법원이 발표했다.
법원은 그 근거로 이 아빠가 죽어가는 남자를 구하기 위해 미친 듯이 도움을 청하는 소리를 담은 녹음 테이프를 ...
【워싱턴=로이터/뉴시스】 미국은 18일 이집트 군부에게 조속히 민선 정부에 권력을 이양하라고 촉구했으나 내면적으로는 이 문제에 딜레마에 빠져있다.
미 국무부와 국방부는 이집트 장군들이 대선이 실시된 상황에서도 권력을 강화해 민주화 과정을 막으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데 우려를 표했다.
이에 미국 정부는 이 ...
【바그다드=AP 신화/뉴시스】 이라크 디얄라 주 바쿠바에서 18일 시아파 부족지도자의 장례식 참석자들이 모인 텐트에서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 21명이 사망하고 51명이 부상했다고 현지 경찰이 밝혔다.
경찰은 이날 테러는 수니파와 시아파가 함께 있는 지역에서 일어났다면서 부상자 중 중상이 많아 사망자는 더 늘 ...
【로스카보스(멕시코)=AP/뉴시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8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첫 정상회담을 갖고 시리아 사태가 내전으로 악화되지 않아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양국간의 어떤 긴장관계도 해소할 수 있다는 데 합의했다고 말했다.
이날 멕시코에서 열린 G20 정상회담에 참가한 이들의 만 ...
【워싱턴=신화/뉴시스】 버락 오바마 미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제재를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북한이 미국의 국가 안보와 외교 정책 그리고 경제에 가하는 "비정상적이고 터무니 없는" 위협을 이유로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오바마는 이날 미 의회에 보낸 통지문에서 북한 ...
【모스크바=AP/뉴시스】 이란은 우라늄 농축 활동을 중단하기 전에 국제사회가 이란산 원유 판매를 저지하고 있는 제재를 해제해야 한다고 주장한 반면, 주요 6개국은 이란이 먼저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혀 이란 핵 협상이 실패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18∼19일 이틀 일정으로 모스크바에서 열리고 있는 이란 ...
【아테네=로이터/뉴시스】 그리스 총선에서 승리한 신민주당을 포함해 구제금융 수용에 찬성하는 정당들이 19일 연립정부를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그리스 고위관리가 18일 밝혔다.
익명의 이 고위관리는 "내일 협의를 통해 새로운 정부 구성을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고위관리는 사회당이 연립정부가 구성될 경우 ...
【파리=로이터/뉴시스】프랑스 총선에서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이 이끄는 사회당이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CSA 여론조사기관의 출구조사와 초반 개표 결과에 따르면 이날 치러진 결선투표 이후 사회당과 좌파급진당(PRG), 시민공화운동(MRC) 등 사회당 블록은 320석을 획득해 총 577석 중 과 ...
【파리=로이터/뉴시스】프랑스 총선에서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이 이끄는 사회당이 압도적인 승리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CSA 여론조사기관의 출구조사와 초반 개표 결과에 따르면 이날 치러진 결선투표 이후 사회당과 좌파급진당(PRG), 시민공화운동(MRC) 등 사회당 블록은 320석을 획득해 총 577석 중 과 ...
[서울=뉴시스] 위안부추모비가 뉴욕 롱아일랜드에 깜짝 건립됐다고 ‘글로벌웹진’ 뉴스로(www.newsroh.com)가 보도했다.
한미공공정책위원회(KAPAC)는 16일 뉴욕 롱아일랜드 아이젠하워팍의 현충원에 위안부추모비가 건립됐다고 밝혔다.
위안부추모비는 2년 전 뉴저지 팰리세이즈팍에 건립된 미주 최초의 ...
【아테네=AP/뉴시스】17일 실시된 그리스 총선에서 보수적인 신민당이 선전하여 구제금융을 지지하는 정당들이 연립정부를 구성할 수 있게돼 그리스가 유로에서 이탈하리라는 두려움이 진정됐다.
이날 그리스의 총선은 내각 구성에 실패한 지난 6일의 총선에 뒤이은 것으로 많은 국가의 중앙은행들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가운데 ...
【로스앤젤레스=AP/뉴시스】1991년 로스앤젤레스(LA) 경찰에 구타 당하고 이듬해 LA 폭동의 중심인물이 됐던 흑인 로드니 킹(47)이 17일 캘리포니아 리알토의 자신의 집 수영장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캘리포니아 경찰은 킹의 약혼자가 이날 오전 5시25분 집 수영장에서 킹 시신을 발견하고 신고했다고 밝혔다.
...
【쿤밍(중 윈난성)=신화/뉴시스】중국 남서부 윈난(雲南)성 한 지방 법원은 최근 경찰 당국에 적발된 어린이 유괴조직 구성원 36명에게 유죄 판결을 내렸고 조직 두목 여성에게는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선고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윈난성 취징(曲靖)시 중급 법원은 어린이 유괴조직 두목 여성 지앙카이즈(蔣開枝·51) ...
【서울=뉴시스】인도네시아에서 한 남자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글을 올렸다는 이유로 사법부로부터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았다고 14일(현지시간) 데일리 메일이 보도했다.
알렉산더 안(30)은 인터넷에서 예언자 모하메드를 노골적으로 모독한 혐의로 14일 교도소에 수감됐다. 수마트라 법원은 이 남 ...
[파리=신화/뉴시스】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그리스 총선과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긴급 전화 통화를 가졌다고 16일(현지시간) 프랑스 엘리제궁(대통령궁)이 밝혔다.
엘리제궁은 성명에서 "유럽연합(EU)의 핵심 국가 지도자로서 양국 정상은 그리스 총선 전망과 멕시코 G20 정상회의 ...
【런던=로이터/뉴시스】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일부 국가의 올림픽위원회(NOC)들과 공식티켓판매 대행사들이 런던 올림픽 티켓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규정 위반이 많다는 언론 보도에 따라 이에 대한 내사에 들어간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또한 그들의 규정 위반 행위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에는 독립기구인 윤리위원회에 ...
[오슬로(노르웨이)=AP/뉴시스] 유럽을 순방 중인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가 아웅산 수치 여사(66)가 16일(현지시간)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21년 전 자신이 받은 노벨상에 대한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수치 여사는 오슬로 시청에서 하랄드 5세 노르웨이 국왕과 소니아 왕비를 비롯해 600여명의 내빈 앞에서 21년이 ...
【페샤와르(파키스탄)=AP/뉴시스】파키스탄 북와지리스탄 부족지역에서 13일 미 무인폭격기가 이동 차량에 미사일 2발을 발사해 무장세력으로 보이는 4명을 숨지게 했다고 파키스탄 정보관리들이 밝혔다.
북와지리스탄 부족지역의 중심지 미란샤 인근을 공격한 이번 무인기 공격은 4일 아부 야히아 알리비 알카에다 2인자가 이 같은 ...
【서울=뉴시스】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13일 테헤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미국은 시리아 반군에 무기를 지원하고 있다'고 한 발언은 잘못된 통역에서 나왔다고 로이터 통신 등이 보도했다.
로이터 통신은 이날 라브로프 장관의 기자회견 내용을 인용해 '러시아는 시리아에 자국 무기 판매의 적법성을 밝히고 미국은 반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