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의원 역량강화 교육에 참여한 김종곤 의장(앞줄 왼쪽 두 번째)과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성동구의회) |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성동구의회(의장 김종곤)는 최근 의회 2층 회의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5일~7월2일 2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252회 제1차 정례회의 행정사무감사를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국회사무처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충남대학교 특임교수를 맡고 있는 제윤의정 최민수 소장이 강사로 나서 ▲행정사무감사란? ▲감사전략 ▲감사 실시하기 ▲감사사무(행정)별 착안사항 ▲행정사무감사 분야별 체크대상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외에도 의원들은 그동안의 자료 검토와 현장 확인을 통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하며 이론과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김종곤 의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구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예산이 구민을 위해 제대로 쓰여질 수 있도록 합리적인 대안 제시를 통해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