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 전남도의원 “더불어 민주당대표 1급 포상”수상

황승순 기자 / whng04@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9-27 11:36:05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이철 전남도의원(완도1)
[남악=황승순 기자]

이 철 (완도 제1지역)전라남도 도의원이 지난9월18일 제66주년 더불어 민주당 창당 기념일 행사에서 더불어 민주당 송영길 당대표로부터 1급 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상은 더불어 민주당 최고위원회와 중앙당 윤리 심판원의 심사·의결을 거쳐 포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지역발전과 민주당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이철 전남도의원은 ◆도정질문을 통해 완도~고흥간국도77호선 승격 건의, 완도수고 청해진 호 신조건의, 완도항 대피항만기능으로 중앙방파제와유선부두건설건의,완도소방서및섬지역119배치건의, 노화·보길가뭄시 해저관로건설건의 ◆5분 발언으로 완도변환소와고압송전탑건설문제점논의,참문어금어기문제점논의,참전명에수당건의◆촉구건의안으로 5·18역사 왜곡 처벌법제정 촉구,논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예산반영 촉구등 4건의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이의원은 조선대학교 공공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예산결산위원장,전)더불어민주당 완도연락소장,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당원자격심사위원, 현)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상무위원,현)더불어민주당 완도지역위 부위원장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내년 지방선거일정을 앞두고 군수 후보군으로 분류되고 있으나 정작 본인은 언급을 하지 않고 있어 향후 정치적 방향에 대해서 궁금증 자아내고 있다.

이에 본지와의 전화통에서도“현재 군민들께서 언명하신 맡고 있는 도의회 의정활동에 전념하며 완도 군민들과 전남도민들의 실생활에 주력할 뿐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현재,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과 예산결산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