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의회, 248회 임시회 개회

홍덕표 기자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4-18 11:22: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 제24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모습. (사진제공=마포구의회)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마포구의회(의장 조영덕)가 최근 제248회 임시회를 개회, 오는 21일까지 총 7일간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앞서 1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4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시기 및 기간 결정의 건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제안설명의 건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제248회 서울특별시 마포구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했다.

이어 이민석 의원이 '경의선 숲길 공원 1단계 구간(대흥동·염리동)의 연결성 보완 및 환경 개선'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아울러 1차 본회의 종료 직후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후 본회의는 20일까지 휴회하고, 각 상임위원회와 예결특위에서는 위원회별 소관 안건을 처리한다.

상임위별 안건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 ▲서류제출 및 관계공무원(증인) 출석 요구의 건 ▲2021년도 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협의의 건을, 행정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 ▲서류제출 및 관계공무원(증인) 출석 요구의 건 ▲서울특별시 마포구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제1차 구유재산 관리계획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노래연습장업자 교육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생활체육진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울특별시 마포구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관광일자리국)을 심의한다.

또한 복지도시위원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복지교육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작성의 건 ▲서류제출 및 관계공무원(증인) 출석 요구의 건 ▲서특별시 마포구 지역자율방재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처리하며, 예결특위는 총괄제안설명 및 검토보고를 진행하고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관광일자리국, 복지교육국) ▲계수조정소위원회 구성의 건 등의 안건을 처리한다.

이어 오는 21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에서 검토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이번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조영덕 의장은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하지만 몸은 따뜻할지언정 아직 마음은 차가운 이유는 코로나19와의 싸움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공공기관과 의료진들은 밤낮없이 방역에 매진하고 있지만 코로나19의 확산세는 아직도 건재하다. 하지만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계속 유지되는 한편,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자수가 100만명을 넘어섰기에 코로나19 종식도 머지않았다고 생각한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조금만 더 인내하시고 방역수칙을 적극적으로 준수해주시기 바라며, 안심하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마포구의회는 온 힘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