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264회 임시회 3차 본회의 모습. (사진제공=서대문구의회) |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가 최근 열린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 제264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구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와 구정에 관한 질문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구정에 관한 질문은 이경선 부의장을 비롯해 이종석 의회운영위원장, 주이삭, 홍길식, 윤유현, 차승연 의원 등이 총 16건(서면질의 포함)의 질문을 했다.
이와 함께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조례안 등 총 13건의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주이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지역개발 및 지하보행네트워크 조성 기금 설치 및 운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근로자복지센터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차승연 의원 발의) ▲서대문50플러스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길고양이 중성화(TNR) 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서대문구 2020년도 제3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6건은 원안가결됐다.
또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이종석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김해숙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등 5건은 수정가결됐다.
이외에도 ▲신촌지역(서대문) 도시정비형 재개발 정비구역 2-2지구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은 찬성의견을, ▲마포로5구역 제2지구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 정비계획 변경(안) 의견청취(안)은 수정의견을 채택했다.
박경희 의장은 "임시회 모든 일정에 열정적으로 임해준 의원들과 공무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구의회는 오는 12일부터 제265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