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의회, 24일까지 제269회 임시회··· 조례안등 심의

홍덕표 / hongdp@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1-03-18 13:16:39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지역화폐 활성화 추진··· 올해 첫 구정질문도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서대문구의회(의장 박경희)는 1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안건 심사와 함께 '2020회계연도 서대문구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한다.

또한 집행부로부터 '2021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안)'이 제출됨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 이를 심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으로 '구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하기도 한다.

자세한 일정을 살펴보면, 18일 개회식 직후 열리는 제1차 본회의에서 ▲제269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1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의 건 ▲서대문구청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 위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한다.

19~22일 각 상임위원회 활동 및 구성된 예결특위 활동이 이어진다.

이어 오는 23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구정에 관한 질문을 한다.

아울러 24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최종 의결하고 이번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상임위별 처리 예정 상세 안건을 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는 ▲서대문구의회 표창 조례안 (윤유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의회 입법·법률 고문 추천의 건 등 2건을, 행정복지위원회는 ▲서대문구 체육진흥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주이삭 의원 발의) ▲서대문구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윤유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김양희 의원 발의) ▲서대문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신체활동 활성화 조례안(이종석 의원 발의)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운영 규약 개정(안) 동의안 ▲청년쉐어하우스 '청년누리'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관리'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홍제동 청소년활동공간 꿈다락 운영·관리' 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등 8건을 의결한다.

또한 재정건설위원회 ▲서대문구 예산절감 및 낭비사례 공개에 관한 조례안(이경선 의원 발의) ▲서대문구 안전보안관 운영 조례안(김덕현 의원 발의) ▲서대문구 서대문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중소기업육성기금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금 동의안 ▲'서대문구 공공급식센터 운영' 사무의 민간(재)위탁 동의안 ▲2021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심사한다.

한편, 구의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의장 출입을 제한하는 등 감염병 예방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박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임시회에서 다뤄질 조례안 등 안건 모두가 구민생활과 직결된 사안들인 만큼 하나하나 꼼꼼히 살피고 심도 있게 심사해 주길 바란다”며 “더불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는 물론 우리 의원들도 모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