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제270회 임시회 폐회

황혜빈 / hhyeb@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5-01 17:16:5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각 상임위원회 및 예결특위 일정 마무리

▲ 김병진 의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과 의원들이 의료진에 감사인사를 전하는 수어 동작을 하며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강서구의회)

 

[시민일보 = 황혜빈 기자] 서울 강서구의회(의장 김병진)는 최근 제270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동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조치결과 보고의 건(보건소 2020년도 업무보고의 건 포함)을 비롯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수정예산안, 기금운용계획변경안 및 조례안 등의 안건 심사가 이뤄졌다.

각 상임위원회가 처리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살펴보면, 먼저 행정재무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지역치안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한국자유총연맹조직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공시설의 개방 및 이용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성인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조례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개정 동의안 등을 심사했다.

미래복지위원회에서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기후변화 대응 및 적응에 관한 조례안 ▲서울특별시 강서구 생활악취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구립 어린이집 5곳 운영사무 민간 재위탁 동의안 등을 심사했다.

2020년 제1회 추경안 규모는 상임위원회와 예결특위의 심사를 통해 1조853억4000만원으로 원안 가결됐다.

행정재무위원회에서는 임시회 기간 중 강서평생학습관, 가양레포츠센터, 마곡레포츠센터 등을 각각 방문해 평생학습 발전 및 시설 개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구의회는 임시회 마지막날에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모든 안건을 처리 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의원들은 이날 제2차 본회의를 마치고 코로나19 환자들의 완치를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 감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혜빈 황혜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